강호동의 잡동산 1 : 불을 끄는 자 VS 불을 쓰는 자 - JOB 보러 왔어요!
나인완 그림, 김정욱 글, 정아영 외 감수, 강호동의 잡동산 원작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은 넓고, 직업은 많다!

국내 최초 어린이 구인 구직, 직업중개소 
《강호동의 잡동산1 불을 끄는자 vs 불을 쓰는 자》

 

캐릭터설정이 약간 좀 오글거리긴해요. 하늘나라, 강호동은 천사인데 잘못을해서 일 년안에 열명의 어린이에게 직접 꿈을 전달해야하는 미션이 주어져서 잡동산이라는 가게를 운영해요.

 

 


1. 소방관편 
119에 장난전화를 하는 기준이  그런 기준이는 친구들에게 장난전화는 재미있다면서 까불거리다가  우연히 잡동산이라는 가게에 들어가게되요. 
 소방관들이 사용하는 장비들을 직접 보고 체험해요. 불을 끌때 착용하는 장비는 27킬로그램에서 30킬로그램 정도되고, 화재현장은 온도가 보통 1000도 이상 오르기도 한다는 것을 보고 경험을 하게되죠. 그외  소방과 관련된 직업도 있는데요.  소방 특별조사팀, 소방공무원과 관련된 사건 해결하는 변호사,  화재 감식전문가, 중앙소방 학교의 선생님 등 배우게되고요.

119에 장난쳤던 기준이는 소방관의 하는 일을 가까이서 보면서 반성을 하게되고, 자신의 꿈도 정했지요.

 

 

 

2. 요리사편  
먹방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는 용준이의 이야기예요.

용준이가 먹방을 하게 된 것은 요리를 하기 시작했는데, 용준이가 만든 요리는 무슨 맛인지 모르겠지만 독특하고 자극적이였어요. 정작 먹방을 보는 구독자들의 반응은 냉담했지요. 헤드셰프는 요리에 관련된 아이들을 위해서 직업 설명을 친절하게 해주는데요.불을 다루는 법 ,위생   ,요리사가 되는 방법 등 나와있어요 . 이렇게 강호동 천사와 아이들은 직업에 대해서 배우고

직업의 꿈이 생기면서 두번째 미션까지 성공하게 되는데요. 다음 2권에서는 어떤 직업이 나올지, 악당의 정체에 대해서도 더욱 더 궁금해지네요.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