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한 책방 필로뮈토 3 : 세 번째 고민 가족 - 김헌의 신화 인문학 동화 신통한 책방 필로뮈토 3
최우빈 그림, 서지원 글, 김헌 기획 / 아울북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권은 내 마음 2권은 내 몸 그리고 최근에 나온 3권은 <가족>의 고민을 바탕으로 나왔는데요.

사춘기가 요즘 일찍온다고도 하는데, 가족이란 게 참 편안하면서 익숙하다보니 소중함이라는 것을 모르게 되는 것 같아요.

특히나 초등 고학년에서 중등되면 가족보다는 나 ,친구가 더 우선시 되기 때문에 가족에 대해서 서로 이해하는 책을 읽어보면 어떨까 싶어서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는데요.

 

[ 분거가족 / 형제자매갈등/ 자립심] 의 인성 ,사회성을 바탕으로

1.왜 우리가족은 떨어져 살아야해? _ 아폴론과 아르테미스

2. 언니가 없졌으면 좋겠어! _ 카스토르와 폴리데우케스

3. 엄마가 없으면 불안해 _ 영웅 테세우스

이루어져 있고요. 책도 얇은 편이라서 집중해서 읽으면 1-2시간 정도 금방 읽게되더라고요.

아이들도 읽는데 부담도 덜 할꺼에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신이 바로 아르테미스 거든요. 첫 화부터 등장해서 좋았는데요.

 

주인공인 주현이는 식당일을 운영하는 부모님에 대해 섭섭함을 토로하게되요. 식당일이 워낙 바쁘셔서 한달에 2번 밖에 보질 못하고 자신은 할머니랑 같이 지내는 것에 대해서 불만이 생기게되어요.

내일 모레면 자기 생일인데도 생일잔치도 못하고 식당일 때문에 바쁘다는 부모님의 말씀에 눈물이 핑 돌아서 가족에 대한 원망이 점점 커져가게되었어요.

그러다 필로뮈토 책방을 발견하게 되고, 한 포스터 문구에 이끌려 들어가게되어요.

 

자신과 처지가 똑같은 그리스로마신화 이야기가 있다면?

얼마나 공감되고 재밌을까요?

책방에 들어가서 허니 쌤과 대화를 잠깐 나누다보면 어느새

그리스로마신화 이야기 속에 빠져들어 신화 속 인물들을 만나게되어요.

초등고민을 그리스로마신화 이야기에 마주하는 판타지를 더해서

재밌더라고요. 이번엔 어떤 고민과 어떤 신화이야기 일까 생각하면서 이 책에 매료되어요.

책 스토리가 끝나면, " 신화 속 고민 이야기" 로 작은 명화그림과 함께 선생님의 설명이 덧붙여 있는데요. 그리스로마신화 설명과 함께 '말풍선'이 있는데 본 에피소드를 간략하게 정리해놓은 것 같아서 마지막까지도 읽어보면 좋겠더라고요.

가치사전으로는 가족간의 어휘와 함께 신들의 그림도 그려져 있어요.

저도 이번에 쌍둥이자리에 대해서 처음 알았거든요. 남편이 쌍둥이자리인지라 관심은 있었는데 왜 쌍둥이자리가 별이 되었고 그들의 삶은 어땠는지도 알아본 시간이였어요.

그리스로마신화는 신과 영웅의 이야기다보니 , 나와는 상관 없는 것 처럼 재미로만 느껴질 텐데요. 초등 눈높이에 맞춘 상담과 연결되니까 신화이야기가 다시보게 되더라고요.

마지막 테세우스의 모험이야기에 아이가 관심이 생겨서

주말에는 테세우스 에 관해서 배워봐야겠어요.

 

*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