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3 - 그리스 편 : 소크라테스와의 대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3
설민석.김정욱 지음, 박성일 그림, 안광복 감수 / 단꿈아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6월 24일 금요일 오후7시
설쌤앱에서 '라이브방송' 진행
된다고해요. 이번이 2번째 라이브방송인데요.

신간 책 소개와 함께 역사퀴즈도 있어서 아이랑 같이 시청하는데 재미있었어요.

이번주 라이브방송도 기대되네요.

 


램프원정대의 이번 미션은 바로 !!!!!!!!!!!!!!!!

신들이 다스리던 나라에서 가장 무지하지만 가장 현명한 자의 신념을 가져오라' 라고 주어지는데요.

 

누군지 감이오시나요? 미션이 점점 어려워지는 것 같지만, 설쌤은 듣자마자 딱 누군지 알았다고 입이 근질근질 한 표정을 짓더라고요 ㅎㅎ

바로 세계 4대성인 중 한 명이죠. 동양철학의 중심이 공자라면, 서양철학의 중심은 '소크라테스' 인데요.

이를 계기로 '4대성인'에 대한 배경지식을 얻게 되더라고요.

 

그렇게 램프원정대는 소크라테스를 만나러 고대그리스로 가게되는데 !! 흑마법 노예가 된 카심이 공격을 받아서 폭주를 하게되요. 몸집도 더 커지고 눈빛도 매서워지면서 울긋불긋해진 카심! 카심이 성을 침입하게 되어 공격을 하는데요.

첫 장부터 설쌤과 알라딘은 각성된 카심의 힘에 눌려 위기에 처하기까지 하는데요. 몰입도 미쳤어요 !!!

카심의 공격때문에 우여곡절로 고대그리스에 힘겹게 도착 완료!

도착하자 또 미션이 어려워질 위기인데요. 그곳에서 '소크라테스'가 사형을 선고받는 모습을 목격하게되요!!

 죄인 소크라테스 !

그런데 이를 고발한 사람이 바로 설쌤이라니?

이게 어찌된 일일까요?? 설쌤은 또 한 번의 미션 수행과 역사를 어떻게 해결할지 재밌어요.

 

 

 

카심이 폭주했다면서 어떻게 되는거냐고 흥분하면서 읽더라고요. 그리고 소크라테스에 대해서는 이 책을 읽기전엔 몰랐는데요. 여러 번 읽어보면서 소크라테스는 왜 사형에 처하게 되고, 설쌤이 정말 고발하게 된건지~ 끝까지 읽게되네요. 아고라에서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는 것 파트에서 지구가 가만히 있고 태양이 돈다는 말에 아이는 어찌되었든 알고 있는 과학이니까 웃겨하는데요. 그래도 정말 이당시 이런 생각한게 더 대단한 것 같아요!

역시 믿고보는 설민석 세계사 대모험! 역사가 쉽고 재밌게 얻어가네요

 

 

*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