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LL NEW 브리태니커 지식 백과 : 세상을 새롭게 바꾼 인간 ㅣ ALL NEW 브리태니커 지식 백과 5
브리태니커 북스 지음, 크리스토퍼 로이드 엮음, 한국백과사전연구소 옮김 / 한솔수북 / 2022년 6월
평점 :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브랜드는 오랜 전통와 명성으로 부모님분들도 어렸을 적에 소장 및 읽었던 책이기도 한데요.
브리태니커 백과사전보다보면 ' 이런거 였구나?' 혹은 ' 와 신기하다' 라는 감탄사가 절로나올만큼 알면 알수록 지식들이 가득한데요.
지금은 내 자녀에게 선물 혹은 같이 볼만한 백과사전으로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 올 뉴 브리태니커 ] 세트 소장!! 추천해요.

인간의 DNA와 유전학, 뇌, 종교, 갈등과전쟁, 읽기와 쓰기, 예술의 시작, 화폐, 범죄와 법, 게임과 스포츠, 죽음의 의식, 교육 등 인간의 탄생부터 죽음에 이르기까지의 한 번씩은 겪어보거나 혹은 접해보는 필수활동들에 대해서 다뤄져 있어요.

'달력'에 관한 정보가 실려있어서 신기하더라고요.
지금도 달력을 통해서 1년, 개월, 하루 등 계획을 세우면서 지내고 있는데요. 기원전 2500을 시작으로 1500년의 달력에 대해서 표로 설명되어있는데요.
에티오피아달력에는 30일로 이루어진 한달이 12달이 있고, 5일만 있는 달이 한 달이 있다. 4년마다 마지막 달은 6일이 된다. 에티오피아 달력은 그리스도교의 축일이나 성인의날과 연결되어 있다.
각 시대별, 나라별로 태왕과 달 별의 움직임을 보고 시간의 흐름을 알았다는것은 너무너무 신기하다.

옷과 장식 편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점은
귀중한 보석 편이였는데요.라 인도에서는 '9가지 보석'이라는 뜻의 산스크리트 말인 '나바트나'가 특별한 의미가 있다, 인도 사람들은 보석 9개를 지니면 행운과 건강이 온다고 믿었다.
이 보석들은 특정한 순서대로 두어야 한다. 가운데에는 태양을 나타내는 루비를 둔다. 루비 주위를 다이아몬드, 진주, 오렌지색 산호, 석류석, 블루 사파이어, 묘안석, 엘로우 사파이어나 황옥, 에메랄드로 둘러싼다.

시간 사진과,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쉬운 일러스트들로 백과사전이라는 지루함과 거부감이 들지 않도록 다뤄졌어요.
너무 실사만 가득하다보면 간혹 시각에 예민한 아이들 경우에는 거부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학자들도 중간중간 등장하니까 책,지식이 소통되는 기분들도 들고 배경지식과 진로에 도 많은 도움이 될만한 백과사전이였네요.

출간 소식을 듣고 너무나 기대되었는데요. 한 편으론 지식백과를 아이가 잘 보긴할까 걱정스러운 부분도 있었지만 같이 잠자리독서하면서 활용 중인데 너무 괜찮네요. 나머지 6권도 만나봐야겠어요
*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