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바른 글씨 마음 글씨 파스텔 창조책 1
오현선 지음, 양소이 그림 / 파스텔하우스 / 202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올해 1학년이 되면서, 예비초등을 위한 그림책으로 < 우리는 인기만점 1학년 >책도 재밌게 읽었거든요.

그리고 학교가서도 자음,모음 글쓰기를 배우고 있는데요. 자음/모음 은 알지만 제눈엔 아이 글씨체가 정말 엉망진창 같아보여서 잔소리를 매번 하게 되요. 언제쯤 예쁘고 깔끔하게 쓸런지 소근육발달이 안 된건지 답답했거든요.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내 글씨가 예쁘지 않다면 혹은 좋은 글을 쓰면서 내면과 자신감을 키우고 싶다면 꼭 이 책으로 시작해보시는 것을 추천하거든요.

그래서 아들이랑 '글쓰기 하루 2장! 하루 10분!' 으로 완북을 목표로 달려보려고요 !! 이 책은 매일매일 펼쳐서 하고싶은 생각이들만큼 엄마표 하시는 분들에게 맘에 쏙 드실 책이예요.

※다만 이 책의 주의할 점은?

'빨리'가 아니라 '잘' 쓰겠다는 마음으로 해요. 글씨를 많이 쓰기보다도 조금이라도 잘 쓰는 것이 중요하다고해요.

 

 

간략하게 각 장마다 제가 맘에 들었던 글쓰기 파트들은요?

세로형,가로형 모음 글쓰기 ▶ 문장부호, 알파벳/숫자 쓰기 ▶ 이름 ,책제목, 버킷리스트 ▶ 독서록 일기쓰기, 편지쓰기, 선거포스터,가족신문쓰기 ▶ 나만의 가치, 어린이날 선언문, 가까운사람에게주는 상장  등등~

 

단순히 단어/어휘/ 글쓰기가 아니라 초등 필수글쓰기인 원고지쓰기, 독서록,육하원칙 등 글쓰는 방법들에 대해서 익혀요.

글쓰기대회들도 정말 많은데, 도전해보고싶긴한데 어떻게 글을 시작해야할지? 어렵더라고요. 그런데 이 책을 통해서

익혀볼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 같아 맘에 들었거든요 !!

 

 

일단 글을 쓰고 지웠다하기 편한 종이질감으로 구성된 책이고요. 이와 더불어서 오른쪽 페이지의 맨위에는 '체크 표'가 있더라고요.

글씨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서툴게 쓴다면 ? 먼저 [색연필]로 시작해요

그 다음 4B → 2B→ HB 연필 순서로 연습해야 해요. 예쁘게 써진다는 생각이 들때 단계를 바꾸는거예요.

그리고 아이의 내면을 키워주는 글쓰기 파트에는요?

이름쓰기(내이름,가족이름) , 내가 좋아하는 책제목쓰기, 나의 가치 말쓰기 ,버킷리스트 쓰기도 구성되어있어요.

 

 

 

그리고  

200자 원고지 쓰기 따라써보기/ 시 / 버킷리스트 쓰기 등등 예문과 함께 다양한 글들을 접해볼 수 있거든요.


책의 기대평쓰기도 있더라고요. 이 책에서 나온 책들은 아직 저도 안 읽어봐서 도서관가서 대출받아서 읽어도보고 글쓰기도 써봐야겠어요.

 



책의 부록에는 글쓰기 양식들을 오려서 써보는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더라고요 ^ ^

내 글씨 자랑 종이/ 누군가에게 상장을 작성해서 주기 등 있네요.

 

아이 글씨가 엉망이거나, 어휘 및 짧은 글쓰기 (여러종류의 글 노출)하고 싶으시다면

" 하루 10분 바른글쓰기 마음 글쓰기 " 딱 한 권으로 끝낼 수 있고 책의 구성도 다양하고 알차서

무/조/건/ 들이시길 추천해요 !! 종이도 썼다 지웠다 쓰기도편하고 ,글의 일러스트들도 예쁘고 깔끔해서 보는재미도 있어요

 

*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