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은 나도 슈퍼 영웅! ㅣ 똑똑 모두누리 그림책
스테파니 클락슨 지음, 그웬 밀워드 그림, 고영이 옮김 / 사파리 / 2022년 4월
평점 :
사운드펜까지 적용되기 때문에, 전문 성우분의 목소리와 배경음악으로 책의 내용을 더 재밌게 느낄 수 있어요,
또 펜을 통해서 한글 읽기독립하는 친구들이라면 많이 들려주시면서 글자,문장읽기에도 도움받을 수 있고요.

학교에서 슈퍼영웅의 날이 있나봐요? 그래서 밀리는 은박지로 만든 갑옷 위에 큼직한 슈퍼뱃지도 달고 오빠의 노란 바지로 더욱 더 멋을 냈어요.
표정은 뭔가 살짝 아쉬운 듯한 것 같은데요. 바닥에는 슈퍼영웅으로 하늘도 멋지게 나는 모습으로 그림을 그려놓았더라고요.
그리고 진짜 슈퍼영웅 처럼 투시력이나 멋지게 벽도 오르거나 악당을 혼내주고 싶은데요.
현실은.... 오빠가 내 빵을 쓱 가로채가는...데.... 화난표정으로 쳐다보기만 할 수 밖에 없는 점에 속상해 해요.

그래도 밀리는 슈퍼영웅답게 당당한 모습으로 학교에 갔어요. 사이먼이라는 친구가 훌쩍훌쩍 울고 있는데, 사이먼은 늘 혼자만 늘 입는 옷차람이였다고 하네요. 밀리는 자기에게 슈퍼파워가 있다면 휘리릭 변신시켜줄 텐데 하면서 속상해하는데요.
남을 그래도 배려하는 마음이 느껴지는 슈퍼영웅 밀리! !

그림그리기 시간에는 한 친구만 초록색 물감을 독차지하고 있어서 눈치를 보고 있어요. 밀리는 자기가 슈퍼영웅이라면 슈퍼망토를 팔랑팔랑 날아다니면서 초록물감을 나눠줄텐데 하면서 아쉬움을 드러냈는데요.

슈퍼영웅처럼 초현실적인 능력은 없지만 곰곰히 생각하면서 자신이 할 수 있는 능력 선안에서 친구들의 어려움을 도와줘서 감동적이였어요. 슈퍼파워가 없어도 충분히 슈퍼영웅이 될 수 있다는 점과 여럿친구들과 지내다보면서 어떻게 도움을 주는지 문제해결도 배워본 시간이였네요.
*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