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CP 재단 : 확보하고 격리하고 보호하라 4 - 비일상 미스터리 그래픽 노블 ㅣ SCP 재단 그래픽 노블
Team. StoryG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2년 4월
평점 :
전 세계 각지에 지부를 두고 있고 가상 초국가적 기관의 SCP 재단! 제임스를 D계급으로 강등으로 한 이유에 대해서 나와있는데요. 제임스의 존재를 알아버려서 목숨이 위험한거였는데, 또다시 제임스는 엄청난 위기에 쳐하게 되더라고요 !! 무시무시한 존재 2개가 제임스를 노리는데 .. 뒤로갈수록 완전 쫄깃해지더라고요.
제임스는 이대로 죽는건가?? 싶을 정도로 공격을 받는데요 !! 재밌네요

아들이 좋아하는 마크들! 지구에는 SCP 재단 이외에도 초현실 존재들을 다루는 단체들이 여럿있다고해요.
마크들도 뭔가 심오한 듯 멋있기도하고 묘하게 끌리는데요. 아들도 혼자서 상상하면서 그리다보면 자기가 생각하는 마크들 그리거든요. SCP 재단이외에 재단은 뱀의손, 세계오컬트연합, 부서진 신의교단, 사르킥 교단, 혼단의 반란
이 교단들이 힘을 합쳐? SCP 재단을 공격한다면? 그리고 어디에 숨어있을지 모르는 '스파이'들 언급을 하면서 남자친구들에겐 취항저격 흥미진진 내용들이네요.

책 중간중간에는 SCP 들의 코드명/ 설명/ 타입 등 세세하게 나와있는데요. 동양으로치면 '요괴'라고 말을해야하나요 평범한 것 같기도하고 , 괴물처럼 독특하기도하고, 웃기긴 것도 있어서 참 재밌어요.
어떤건 외형은 곰인형인데 지능을 가진 봉제곰인형이에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상을 즐겁게하고, 대상을 제외한 다른 누군가가 공간을 침범하는 경우 즉시사라진다고 하네요. 착한녀석도 있기도하고 사람인데 순간이동도 하거나 흑사병의사라면서 무섭게 생긴 모습도 있어요.

중간중간 SCP 들의 설명이 본 스토리에 등장을 해서 내용의 이해와 그들의 능력을 어떻게 발휘할지에 대한 궁금증까지 가미되어 읽는 데 빠져들어요. 영화로도 나오면 재밌겠다 싶기도하고 말이죠.

아쉬운 점은 글씨체가 너무 눈에 잘 안 들어오는 듯한 기분 @@ 마지막의 여자의 정체와 갑자기 의심이 드는 약간의 반전이 있어서 5권도 기다려지네요 ^ ^
*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