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이아의 전쟁은 어떻게 끝나게 되는지?? 이건 정말 사실일까? !
재미와 엄청나게 알찬 부록으로 그리스로마신화 깊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는 책!

그리스로마신화 학습만화 튼튼하면서도 종이질도 좋고, 색감도 진하니 보는 재미 ,책장 넘기는 맛도 있네요. 간혹 일부 출판사의 학습만화책은.. 너무 책이 약해서 몇 번 보지도 못했는데 책이 찢어지고 그랬거든요.

아킬레우스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그의 시신을 찾으러 적진에 쳐들어가는 이아시스와 오디세우스!
아킬레우스 시신을 되찾아요 그런데, 또 하나의 문제가 생겼는데요
그리스에서는 유명한 장수가 죽으면 그 시신을 거두어 준 이에게 갑옷을 물려줘요. 생전의 그의 명예와 함께 고로 이 아킬레우스의 갑옷을 누군가 물려 받아야하는데요.
이아시스와 오디세우스는 서로 그 갑옷을 자기가 받아야한다고 내세우게 되며 갈등이 시작되요
이아시스는 그리스 진영에서 아킬레우스 다음가는 용장이고, 시신을 되찾는데 가장 용감히 싸웠으니 자기가 받아야 마땅하다고하는데요. 이를 제기한 오디세우스는 자신이 시신을 찾았다면서 그외 자신이 해왔던 업적을 언급하며 설득을 해요.
과연 누가 아킬레우스의 갑옷을 받았을지? 받지 못한 이는 순순히 인정했을지? 한 번 읽어보세요.

헬레네의 시련 편을 보면서 남편을 잃은 것에 대한 슬픔과 자신의 신세한탓을하며 속상함을 내비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헬레노스와 데이포보스는 헬레네를 두고 서로 경쟁했어요.
헬레네의 의견을 무시한 채 ... 그들끼리 정하니 헬레네는 매일매일 속상해 하죠.
오디세우스와 디오메데스는 밤에 몰래 트로이아의 성 안쪽에 팔라디온을 가져가기 위해 습격하는데요.
그러다 헬레네를 우연히 만나고 헬레네는 이들을 도와주게 되죠.

그렇다면 신들은 이 기나긴 전쟁을 어떻게 생각했을까요?
아테네는 오디세우스의 간절한 이야기에 가슴 아파하면서 도와주려고 하다가 제우스를 만나게되죠
제우스는 이번 전쟁에 끼어들지 말라고하고, 신들이 개입하면 할수록 인간들의 전쟁은 격렬해진다면서 아테네를 말리는데요. 아테네는 전쟁이 10년째 진행 중이며, 애초에 이전쟁이 시작된 게 트로이아의 왕자 파리스 때문이라는 것을 잊지말라며 설득해요.


트로이아 전쟁 이후 _ 그리스 영웅들의 운명~ 너무 기대되는데요. 유튜브와 예고편 문구로 28권이 너무나도 기다려지네요!!
분노한 신들은 약속을 어긴 그리스 영웅들에게 어떤 벌을 내릴지? 추측을 해보며
엄청난 부록!으로 좀 더 그리스로마신화를 깊이있게 배워보아요.

최고의 전사 데이포보스 와 헬레네!
데이포보스는 파리스의 동생으로 트로이아 전쟁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친 전사예요.
마지막 목마에 숨어 있던 그리스 전사들이 빠져나와 전남편 메넬라오스도 헬레네를 찾게되죠. 그렇지만 이미 데이포보스의 아내가 된 헬레네... 둘중 누구의 편을 들을 지 궁금했거든요.
다시 봐도 명장면 같았는데, 데이포보스에 대해 저도 아는게 별로 없거든요. 어떤 인물인지 어떤성격인지 등 부록편을 읽으면서 그를 제대로 이해하게 되네요 .

그리스로마신화 하면 명화는 정말 빼놓을 수가 없어요. 명화 감상해보면서 어떤 장면을 그린건지 익혀보고요
정말 트로이아는 역사적으로 사실일지? 발굴한 사람들의 이야기까지 담겨져 있어서 놀랐어요
아홉개의 층으로 이루어진 트로이아 하인리이 슐리만 이후에도 여러고고학자들이 유적을 발굴했다고하는데요.
기회가 된다면 해외여행가서 트로이목마 구경해보러 가고싶어지네요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