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6 - 강동의 호랑이 ㅣ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6
단꿈아이 지음, 스튜디오 담 그림 / 단꿈아이 / 2022년 2월
평점 :
<설민석의 삼국지대모험 5>권은 황건적의 기나긴 전쟁을 승리로 이끌기 위해 유능한 인재가 도와줄 것이라며 끝났거든요. 전략은 다 세웠고, 강동의 호랑이라 불리우는 그자가 오기만 한다면 끝나는 게임인 거죠.
그의 얼굴은 어떻게 생겼을까? 몹시 궁금해하며 ...기다렸는데 6권에 아주 상남자로 박력있게 그렸더라고요.
거기다가~ 설쌤앱에 아바타 코드번호까지 와서 더 기분 좋더라고요.♬♬
설쌤 어플을 다운 받으시고, 로그인하시면 아바타가 생기거든요. 기본 아바타가 온달이로 계급도 낮아요.
보면 속상하쥬?? 설민석 삼국지대모험 책 구매하시면 '아바타 등록코드'번호로 스폐설 캐릭터들을 받을 수 있어요
저는 벌써 간웅 조조도 있고, 유비도 있어요!! 이번엔 '손견'이다 오예~~~~~~

" 떡 벌어진 어깨와 짐승처럼 곧고 튼튼한 허리, 호랑이 상이로다! "
손견과 유비 그리고 주준 장군은 이전의 패배로 인해서 다시 어떻게 적진을 쳐들어갈지 얘기를 나누는데요
유비는 장군에게 자신의 전략을 공을 세울 기회를 줘야겠다며 양보하게되죠.
그런데! 손견은 주준 장군에게 공을 돌리는 것을 보고 탐탁치 않아해요. 관상을 보아하니 턱이 짧고 덕이 없고 말하는 것 역시 간사해 보인다면서 말이죠. 옹졸해보이고 아첨하는 것 같아보여 싫어하는데요.
첫 인상부터 삐끗거리니 뭔가 속상하더라고요. 유비는 그런 인물이 아닌데 !!
손견이 인물 볼 줄 모르네 ~ 안타까운 마음에 어떻게 오해를 풀을지 궁금해 하며 읽었어요

그렇게 3명의 장군(유비,손견, 주준)은 각자의 위치에 서서, 황건적의 성에 쳐들어 갔고 계획대로 적들을 쉽게 물리치게 되었어요.
이 공은 유비보다는 주준장군에게 돌아갔고,
왕 옆에는 간사한 신하 때문에 유비는 조정에 별다른 연줄도 없기에 아무런 상을 받을 수 없었어요.

그렇게 안타까웠는데, 전쟁 이후에 우연히 손견을 만났게 되고 손견은 그동안의 유비에 대한 오해를 풀면서 돈과 안희현이라는 조그만 고을의 현위자리를 받아 부임하게 되었어요.
그러나 유비가 맡은 마을은 흉년과 황건적들이 왔다갔고 전에 있던 현위는 세금으로 백성들을 더욱 고달프게 했기에 분위기가 정말 암울한 곳이더라고요.

유비는 자신이 갖고있는 곳간에 있는 것들을 백성들을 나뉘어주고, 감찰나온 욕심많은 비리 관리를 혼내주기까지 해요.
이 관리를 통해 현위직을 관두고 다시 세상에 나갈 준비를 한 유비의 굳은 결의로 이야기가 마무리가 되는데요.
최근 대통령선거가 있었죠. 아이랑 누가 대통령이 될지 이야기도 나눠봤는데요. 백성/국민을 사랑하는 마음과
도덕적이고 정의로운 사람이 맡은 마을은 어쩌면 이렇게 평화로움이 찾아볼 수도 있겠구나 싶었어요.
정말 훌륭한 리더가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서 한 번 더 느껴본 삼국지의 매력이였네요.

설쌤 앱을 다운 받으신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매일매일 역사퀴즈 그리고 설민석 선생님의 역사 및 재미난 콘텐츠가 많아서 유튜브만큼이나 재밌더라고요.
그런데 이번에 새학기를 맞이해서 친구들을 위한 엄청난 경품이 있는 이벤트를 ㅠ0ㅠ 만들어놓으셨더라고요 !!
그것도 무려 이벤트가 3개!!!! 설쌥앱 다운로드 및 검색해보시면 이벤트 응모해보세요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