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토깽이네 지구 구출 대작전 3 : 거대 괴물로부터 바다를 구하라! - 서바이벌 환경 학습만화 ㅣ 토깽이네 지구 구출 대작전 3
토깽이네 지음, 양선모 그림, 잼 스토리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2월
평점 :
드디어 '토깽이네 지구 구출 대작전' 3권이 출간되었어요. 이번 3권의 환경문제는 '바다 환경문제' 를 바탕으로 < 거대 괴물로부터 바다를 구하라! >라는 주제로 나왔는데요. 제목도 벌써 재밌을 것 같은데, 표지를 보면 긴장감이 엄청 느껴지는데요 !!

바다의 역할과 바닷속에서의 쓰레기문제로 바다가 병들가 많은 동물들에게 피해가 고스란히 가고 있는데요.
이런 바다쓰레기가 우리 인간까지 위협을 주고 있기에! 토깽이네와 함께 긴장감 넘치면서 환경에 대해 생각해보고 고민해보아요!

아빠 토니는 뭔가 듬직하면서도 개구진 느낌도 많이 받고요. 엄마 토깽은 여린듯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이 들더라고요.뭔가 두 부부의 성향이 약간다르면서 아이들 역시 제각각이라 각 미션을 할 때마다 개성이 드러나서 그런지 재밌더라고요. 이 게임을 이렇게 하지 않을까? 예상하기도하고 때론 예상 밖의 승부를 펼쳐서 그런지 아이가 재밌게 읽고있어요.


책 중간에는 액티비티한 학습내용들로 중간에 덮는 일! 1도도 없어요. 자기도 주인공처럼 문제를 풀어가는 심리 때문인지 미로도 찾아보고, 숨은그림찾기도 해보면서 ~ 즐기더라고요.
요즘은 공부만 잘하는 아이보다는 공부도 잘하고 게임도 잘하는 아이가 더 인기도 많죠. 그리고 게임을 하다보면 전략이라든가 상대방 심리는 어떤지 등 장점도 있기도한데, 책을 통해서 나라면? 어떤 생각, 전술을 할까 생각도 해보면서 방법과 지식을 얻어가 보아요!

▲ 바다오염으로 힘들어하고 있는 바다생물들의 아픔을 느껴본 시간이였어요.
산호초는 바닷물이 뜨거워지면서 멸종위기에 처했고, 고래는 플라스틱 비밀 등 쓰레기를 삼키거나 고래포획으로 고통받고 있어요.


요즘은 환경그림그리기 대회도 있어서 그림그리기 대회 참가하는데 토깽이네 책읽으면서 환경에 대한 경각심과 방법들을 참고해보며 아이 배경지식 키워보세요. 이번에 3권에는 초판한정 등신대도 줬는데 너무 귀엽더라고요 !!
4권에는 어떤 또 선물이 있을지도 궁금하면서, 바다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경각심도 느껴본 시간이였네요.
아들은 유조선이 기름에 충돌했던 이야기가 제일 인상깊었다고하는데요, 삽시간에 바다물이 검게 변하고 동물들도 괴로워하는게 가슴아팠다고해요. 그런데 마요네즈로 기름덩어리를 분해한다고하니 신기했나봐요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