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실전! 초등 자기소개 - 나를 소개하는 글쓰기
김혜원 지음, 조성헌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22년 2월
평점 :
오늘 드디어 초등학교 입학을 무사히 잘 마치고 왔어요. 그 전 까지는 아이 입학준비 때문에 부족한 부분을 닦달식으로 겁을 주다보니 학교가기 싫다고 했었거든요ㅠㅠ 그런데 오늘 입학식 가서 한시간 동안 담임선생님과 친구들을 보니까 학교가 재밌을 것 같다면서 설레여하더라고요. 밥을 먹다가 아이가 '자기소개'는 어떻게 준비해야할까? 먼저 말하더라고요. 자기소개까지는 미처 생각해본적이 없었던지라 어떤 멘트를 준비해야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인식을 심어줄까? 싶어서 이 책을 들이게 되었어요.

자기소개는 일회성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앞으로 자기 PR시대에 꼭 필요한 부분이자 진지하게 자기 성찰들을 해보는 시간을 갖게 함으로써 중요한데요.
먼저 이 책의 활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보면요!
'이야기를 먼저 읽어요' 주인공이 자기소개 대회에 참가하면서 준비과정들을 다루는 데요. 대회를 왜?나가게 되었는지, 어떤 노력을 하는지 등 과정과 결과 스토리로 일단 먼저 가볍게 즐겨보아요!
그런 다음 뒷부분에는 단계별 활동예문과 활동지가 있어요. 순서대로 차근차근 자아성찰을 해보며 멋진 자기소개 멘트 준비해보아요.

초등학생들을 위한 '자기소개' 대회를 담임선생님이 반 학생들에게 어필하면서 아이들이 참가했으면 좋겠다며 설득 및 제안을 하게 되요.

선생님께 달려가 바로 물어볼줄 알았는데 반 친구들에게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설문조사를 해보면서 남들이봤을때의 나의 장/단점이 무엇인지 영감을 얻어보며 자기소개 대회를 준비해요.
과연 자기소개 대회의 주인공은 상을 탈 수 있을지? 한 번 읽어보시고요.
개인적으로 좋은 점은 의지하기보다는 스스로 도전해보고 , 생각해보며 준비해 나아갔다는게 너무 멋지더라고요

아이랑 읽어보면서 핑거 맵으로 한 번 해봤어요.
어떤사람이 되고싶냐면 요즘 아들은 강철부대 프로그램에 꽂혀서 그들보다 더 높은 직급되고 싶다며 우스갯이야기도 해보요. 단점은 또 너무 시무룩해져서 한편으로는 정말 엄마표 글쓰기 하는데 힘들었어요. 그래도 자기소개 책을 읽고
간략하면서도 뭔가 임팩트 있게 말할려면 이방법이구나~ 라는 점도 얻어봤거든요.

장래관해 이야기나눌때 답답하긴 했어요. 어떤사람이 되고싶냐면 요즘 아들은 강철부대 프로그램에 꽂혀서 그들보다 더 높은 직급되고 싶다며 우스갯이야기도 해보요. 단점은 또 너무 시무룩해져서 한편으로는 정말 엄마표 글쓰기 하는데 힘들었어요. 그래도 자기소개 책을 읽고 간략하면서도 뭔가 임팩트 있게 말할려면 이방법이구나~ 라는 점도 얻어봤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