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닉스 쿡 북 - 파닉스 수업이 특별해지는 재미 만점 비밀 레시피
박은정 지음 / 씨드러닝코리아 / 2022년 1월
평점 :
역시나~ 믿고보는 '박은정 선생님'의 파닉스 교육 수업 가이드 북인데요. 내용만큼이나 책 제목도 신선하면서도 정말 찰떡같아요.
엄마표 영어를 하다보면 영어책 뿐만아니라 영어교구도 왜이리 끌리는지!! 교구 값도 만만치도 않고 막상 구매해도 무용지물으로 진열만 하는 경우도 있어서 속상하잖아요. 그럴 땐 이 책 한 권으로 어떻게 간단하게 활동하면서 파닉스 아웃풋을 이끌어 볼 수 있어요.

영어 읽기 초기단계에 꼭 필요한 문자 해독과정인 파닉스 !
영어를 처음 배우기 시작한 아이들 혹은 영어학원에서 파닉스반으로 배웠지만 막상 아이 수준은 계속 머물러 있으신 분들이 많으며 힘들어하는 친구들이 많을거예요.
또 파닉스를 배워야 하나 말아야하는 이야기들도 의견이 분분하다보니 영알못 엄마들은 그저 헷갈리기만 한데요.
저도 어릴 적에 영어시작할 때 파닉스 음가 랑 입모양사진보면서 익혔던 터라 자연스럽게 아이에게도 파닉스를 가르치게 되었는데요.
미국에서 2000년 작성된 국가 읽기 위원단의 보고서에서는 파닉스는 효율적인 읽기교육의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말하기도 했어요. 모국어 습득 연구에도 초기 읽기 단계에서 단어 해독 방법을 제대로 배우지 못한 아동들은 향후 읽기 능력이 뒤떨어지며, 이후 읽기 성취도가 낮아진다는 결과가 있고요.
그럼 어떻게 파닉스를 가르쳐야하는지 궁금해지는데요. 무엇보다 가르치는 사람이 파닉스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있어야 해요. 파닉스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쌓으면 다양한 활동, 교구 들로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며 집중도와 학습 성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인데요.
< 파닉스 쿡 북 >에서는 파닉스 이전에 필요한 소리 듣기교육, 사이트워드 파닉스용어 , 라임인식, 음소인식, 알파벳 문자, 단모음 ,장모음, 이중 자음과 모음, 추가활동 , 사이트워드 마지막으로 부록으로 진~~짜~~ 알차게 준비된 파닉스 교육 가이드북이예요.



큐알코드와 함께 놀이 준비물 및 방법들이 친절하게 나와있는데요.

그리고 맨 뒤에는 알파벳 사전, 알파벳그림책,라임이 살아있는 그림책 목록 , 너서리라임 가사, 파닉스리더스 책들이 나와있는데요.
무엇보다 사이트워드 관련, 유튜브 추천 채널 목록도 나와 있더라고요.

아이랑 파닉스를 하면서, 매번 파닉스 고비가 올 때!?검색하면서 파닉스관련된 낯선용어와 씨름하면서 왜 배워야하는지 검색하기 바빴는데 이 책 한 권이면 파닉스 교육의 중요성과 용어 완전히 뽀갤 수 있겠어요.
아이랑 파닉스 문제집을 풀고 있는데
ar,ir 이런거 배우더라고요. 그래서 뭔가 싶어서 파닉스 쿡북을 펼쳐보니 이런걸 'R- 컨트롤 모음' 이라고 하더라고요.
문자 앞에 r 앞에 오는 모음으로 'r'에 제압되어 짧지도 길지도 않은 소리를 낸다고 해요.
아이가 음절은 진짜 어려워해서 힘들어 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음절은 모음이나 모음을 포함하는 문자군을 말해요. 한 단어의 음절의 수는 모음 수와 같다고해요
덕분에 아이랑 엄마표로 고비였던 파닉스 부분을 매우 디테일하게 알수 있어서
가이드하는데 이제야 좀 알 것 같아요 ^^
진자 찐으로 도움 많이 되는 파닉스교육 교재네요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