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원의 영어 대모험 13 - 명령문과 청유문, 만화로 시작하는 이시원표 초등영어 이시원의 영어 대모험 13
이시원 지음, 이태영 그림, 박시연 글, 시원스쿨 기획 / 아울북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에서 포함된 ' 영단어 브로마이드'펼쳐놓고 아이 공부방 한 켠에 붙여놓았거든요. 아이랑 제대로 공부하기 이전에

먼저 아이가 제대로 아는 지 모르는 지 점검을 먼저 해보았어요. 어려서부터 메타인지 능력을 길러주면 좋다고해서요.

개인적으로 맘에 들었던 점은 총 60개의 영어단어와 함께 " 명사 /동사 /형용사"를 색깔로도 구분해 놓았더라고요!

아이랑 영어단어 공부하다보면 품사를 알려주라고도 하더라고요. 그래서 어떻게 접근 시켜줘야할까 고민된 부분이 있었는데 '브로마이드'로 색깔로 직관적이게 구분해 놓아서 좋았고요

왼쪽에는 '큐알'코드로 영어발음이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아요. 캐릭터 영어딱지도 있어서 아이들이 캐릭터를 보고 책에 대한 스토리 및 애정의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수 있을 거에요. 뒷면에는 영어단어도 나와있어서요

영단어 찾기게임 놀이로 즐겨도 좋을 듯 싶어요

 

.

첫 장부터~ 두근두근 해적옷과 보물지도라니 설레임이 느껴지면서 몰입하게 되는데요 !!!

해적들의 보물지도! ' 드레이크 지도'???

>> 영국 엘리자베스 1세 시대에 이름을 떨친 해적 선장이래요. 여왕 엘리자베스 1세의 지원을 받아 세계일주를 하기도 했다고해요.

이렇게 짧게 역사공부도 하면서~ 어떤 대항해모험이 기다리고 있을지 두근두근하네요.

책 중간 중간에는 말풍선 안에 '영어단어'를 빨간색으로 강조되어 표현했더라고요.

"먼저 해적은 pirate 라고 한단다. 그중에서도 선장은 captain이라고 하지."

"지금 나우가 쓴 안대는 eyepatch라고 하지!"

아쉬운 점은 파닉스를 못뗐거나, 혹은 영어 읽기가 잘 안되는 친구들이라면 영어글자를 봐도 모를 것 같은데요.

이 부분은 143p 큐알코드에 영어단어를 알려주기도하고요. 브로마이드에 큐알코드로 나와있으니까 ! 들을 수 있어요.

 

Get out right now!! Let's fight together!!

내용 스토리에 몰입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자연스럽게 ~ 영어회화 문장을 배워볼 수 있더라고요

영어에 자신없거나, 싫어하는 아이라면 <이시원의 영어대모험>시리즈 책 한 권 건네주면 ! 영어에 흥미가 있을 것 같네요

약간의 역사 공부도 되는 것 같고

영어와 영어권의 문화/역사교육 노출에 진짜 추천하고싶어요. 영어를 왜 배워야하는지에 대한 흥미를 유지하려면 그나라의 문화에 대한 배경지식이 있다면 재밌어하면서 자연스럽게 동기부여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브로마이드 주는 것만으로도 좋은데' 부록' 영어 교육 내용이 어마어마하게 많아서 놀랐어요.

1단계 : 단어 훈련

2단계 : 문법훈련

3단계 ; 읽고 쓰기 훈련

4단계 : 말하기 훈련

으로 아이 영어 단어, 쓰기,말하기 이 모든 영역을 책 뒷부분에 알~~차~~게~~ 담았거든요. 보면 영어문제집같은 느낌인건지 오오!! 완전 맘에 쏙 들었어요.

 

▲ 명령문은 상대방에서 어떤 행동을 명령하거나 지시할 때 쓰는 문장으로 어떻게 쓰는지 영어 단어를 퍼즐처럼 표현했더라고요. 명령문과 부정명령문이 무엇인지, 그림을 보면서 상황 속 영어 명령어를 쓰는지 느껴보고요.

또 청유문은 상대방에게 무언가를 같이하자고 제안하거나 요청할 때 쓰는 문장 '~하자'라고 해석할 수 있는데요.

이시원의 영어대모험 13권은 _명령문과 청유문,감탄문을 다뤄져 있어서 초등 고학년 영문법 어렵지 않겠어요!

>> be동사/ 일반동사가 쓰인 명령문,청유문을 배워요.


 

영국의 유명한 해적 '드레이크'의 실제 이야기! 영국의 영웅

그리고 엘리자베스 1세 영국의 가장 훌륭한 왕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어요. 세계사 및 인물공부되네요.


마지막으로 what a pity!! 이 표현 저도 브로마이드 부터 먼저 배웠거든요.

정말 안타깝구나~라는 표현한데요. 이와 비슷한 표현들이 무엇이 있는지도 보고 , 다시한 번 오늘의 배운 내용을 정리하는 페이지도 있어서! 역시 시원스쿨이네 싶어요

대부분은 정보전달 1-3장정도 다루는데, 영어교육영역 도 많고, 마지막에 정리페이지도 나와서 이래서 진짜 다들 이책을 극찬했구나 싶었거든요!

 

재미있는 초등 학습만화 이면서 영어단어 및 영문법까지 노출하고 싶으시다면 < 이시원의 영어 대모험> 시작해보세요. 시원스쿨의 기초영어 콘텐츠 노하우를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서 잘 담아놓았구나 느껴지기도 했고요. 특히 영어와 영어권 문화 에 맞춰 나왔기에 두마리 토끼 잡는 것 같아요 !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