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 도형 구구단 완주 따라 그리기 - 사칙연산 개념을 완성하는 ㅣ 완주 시리즈 3
남택진 지음 / 서사원주니어 / 2022년 1월
평점 :
구구단은 초등학교 2학년 2학기에 '곱셈구구'가 등장하는데요. 그렇게 3학년에 올라가면 두자리수 x 한자리수 곱하기도 나오기때문에 구구단의 개념을 확실하게 다져 줄 필요가 있더라고요.
그러다보면 구구단을 9단까지 달달 암기해서 바로바로 나올 만큼 으로 아이랑 지지고 볶다보니 진짜 엄마표로 하는 게 힘들게 느껴져요.

< 초등 도형 구구단 완주 따라그리기> 책은 구구단의 원리와 규칙을 발견하는 데 재밌고 다양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더라고요.
위의 사진처럼 ' 4단' 배우는 페이지가~~ 대략 6장 정도 더라고요 !!
구구단의 한 단을 배우는데 동화와 원리 도형의 그리기 등 이루어져 있거든요. 아래 사진으로 꼼꼼하게 살펴보도록할게요.

▲ 각 단의 숫자를 이으면 모양이 만들어지더라고요. 그 모양을 바탕으로 묶음세기로 구구단 개념을 익히는데요.



모양을 만들고, 표를 통해서 구구단 묶음 부분을 외워요. 마지막으로는 '어떤 모양'이나오는지~ 정리하면서 동화스토리로 짧게 결론을 담았더라고요.
스토리텔링과 도형 구구단 익히는 재미있는 문제집이였어요.
4단일 때는 별모양인데요 / 2단 모양은 오각형이더라고요.
도형과 구구단을 동시에 배우게 되는 것 같아서 구구단 배우는게 너무 신선하고 이게 바로 수학의 재미인가? 싶더라고요.

▲ 핸드폰의 번호를 통해서 '구구단' 익히건데 와 감탄하며서 봤어요!!
유레카를 외친다면 이럴 때 외치는 거라고 할 정도였거든요 !!
>> 휴대전화를 보면서 '3단/7단' 어떻게 익히는지 배워보세요 !!

▲ 생각을 깨우는 엄마표 구구단 질문 으로 아이가 좀 더 깊이 구구단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도록 해놓은 것 같더라고요.
요즘 수학은 정답만 구하는게 아니라 왜 이렇게 되는지에 대한 자신을 생각을 요구하는 문제들이 많아서
미리 주관식 / 서술형 문제 푸는 것 같아서 도움된 시간이였어요.

▲ 각 단의 모양을 크게 그려보라고 '워크지'도 뒤에 여러장 있으니 아이랑 더 재밌게 구구단 익혀보세요.

아들이랑 풀어보았는데, 정말 이게 구구단 맞냐고?ㅋㅋ 너무 쉬운 거 아니냐면서 모양을 만들라고? 하더라고요.
앞의 동화를 재밌게 읽어서그런지 집중하면서 차근차근하면서 문제 풀었어요.
완북해서 ~ 상장에 이름 멋지게 쓰는 날까지 재밌고 열심히 익혀서 구구단의 재미를 일깨워봐야겠어요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