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맞춤법 + 받아쓰기 1단계 (1~2학년) - 초등 맞춤법과 받아쓰기를 한 번에! 초능력 맞춤법+받아쓰기 (2023년)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실 12월생이라 키우면서 키울때 정말 걱정 많았거든요.

그래서 엄마표 학습으로 아이 공부에 많이 신경썼어요. 작년 하반기 때 (6세) 쯤 한글학습도 어느정도 떼고 <초능력 맞춤법+받아쓰기 P단계> ,<초능력 국어독해 P단계>를 풀었어요.

​받아쓰기랑 띄어쓰기 1단계로 업그레이드해서 좀 더 아이 운필력이랑 받아쓰기 다져가고 있는 중인데요.

 

매일 아침에 등원하기 전에 풀고 가는데 ~ 학습량도 부담없으면서도 스마트러닝까지되서 너무 편하게 잘 사용하고 있어요.

공부할 내용 미리 살펴보면서 무엇을 배우는지 '목차'보고요.

그림으로 왜 배워야하는지 잘못 사용한 사례를 통해 필요성을 느끼게 되더라고요.

 

일단 하루 1장이라 공부시간도 오래걸리지 않으면서 개념이해 > 문제를 통한 다지기로 배우기 좋았어요.

맞춤법의 원리 동영상 강의 ( 큐알코드)찍으면되고, 예문으로 개념 설명이 나와있어요.

받침뒤 > 읽기 > 쓰기 하단에는 빨간색으로 강조되어서 나와있어요.

읽었을 때의 글이 적혀져 있는데요. 읽는거랑 쓰는거랑은 다르잖아요. 읽어보고 쓸때는 어떻게 쓰는지 생각해보며 글자를 써요.

문장의 틀린 단어 고쳐써보기! 개인적으로 마지막 문제가 좋더라고요.

결국 단어가 아니라 문장쓰기가 제일 중요하고 특히 띄어쓰기 연습도 필요한데요.

틀린 부분도 찾아보고 문장 필사하는 것 같아 좋더라고요.

따라쓰기, 고쳐쓰기 연습하고 그 다음 장에는 띄어쓰기 겸해서 받아쓰기 다져나가요.

 


 

아이랑 풀면서 아이가 어려워하거나 부족한 부분 체크해서

여러번 발음하고 몇 번씩 따라쓰면서 오답 체크해주고 있어요.

 


사실 이거는 헷갈리는 어른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각 단계별로 앞장엔 읽기와 쓰기가 다른 어휘들로 단어 받아쓰기하고 뒷부분에는 아이들이 문장에 맞게 구별해서 써야하는 것들로 뭔가 파트 1,2로 구성되어있어서 좋더라고요.

마지막엔 띄어쓰기 로 다듬어 가요.

 


 

동아출판 < 초능력 맞춤법 +받아쓰기> 총 3권 ( 3단계)로 이루어져서 아이랑 꾸준하게 기초부터 어려운 받침, 띄어쓰기 탄탄하게 잡을 수 있는 교재 구성과 스마트러닝(무료강의) 덕분에 엄마표로 하는데 편했어요.

바쁘다보면 강의 틀어주고 저도 잠깐 설거지해요. 아이도 자기주도로 공부할수 있는 환경을 익숙해지도록 하고있어요. 코로나19로 이젠 인강 혹은 재택공부하는 능력이 필요한데 어려서부터 이렇게 잡아주는 것 같아 만족하고있네요.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