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 교육에 있어서 요즘 떠오르는 단어는 바로 [ 문해력 ] 이지 않을까 싶어요.
문제를 읽고 이해하는 능력인데, 초등1학년 수학 문제집인데 주관식이나 서술형 문제가 은근 많더라고요.
2학기에는 슬슬 진도에 맞춰서 아이 서술형 ,주관식 문제를 접근하는 방법을 이끌어주고자 !
아이가 문제 푸는데 덜 부담스러우면서도, 개념 심어주기 좋은 교재가 뭐가 있을까 ???
책 제목이 너무나 와닿았던
[나 혼자 푼다! 수학문장제] 인데요
문제집 구매해서 엄마표로 하고 있는데 하다보면 제가 옆에서 다 설명해주고 떠먹여주는 것 같아서 아이에게 괜히 버럭하게 되더라고요 ㅠㅠ
이거 니가 혼자 풀어야 한다면서 말이죠.ㅋㅋㅋㅋ
거기다 이렇게 하다가는 아이 실력은 발전보다는 더딜 것만 같아서 이지스에듀 출판사의 책을 만나보았는데요.
시중에 있는 수학문제집들보면 주관식,서술형 문제들 유형들로 중간중간 있지만,
문제를 꼬아놓았거나 아니면 아직 이해력,독해력이 부족한데 긴 문장들로 당황스럽게만 느껴지다보니
수학에 대한 거부감, 주관식을 보면 겁부터 나는 상황을 없애고자 ㅠㅠ 다른 출판사 책들도 찾아보았어요.
< 이지스에듀_ 나혼자푼다! 시리즈>가
아이들이 스스로 문제 해결 하는 과정을 성취를 맛보게 하기 괜찮겠다 싶은 문제집이더라고요.
오른쪽 빨간 부분 ( 속닥속닥)에는 교과서 기본 개념을 간략하게 정리되어있더라고요.
그리고 중간에 말풍선으로 문제푸는 요령,실수하지 않는 방법 즉 꿀팁 나와있기도하고요.
그동안 쭉 연산 위주로 풀다가 문장제 풀려니 문장접근하는 독해력 스킬도 좀 알려줘야겠다싶었는데 일단 개념정리 부터 차근차근 친절하게 나와있어서 1학년 아들이 하기에 최적화된 문제집이였어요
문제를 보시면,
숫자에 동그라미 / 구하는 것에 밑줄 쳐져 있어서요,
문제를 꼼꼼히 읽고 빨리 이해할 수 있고,풀이과정을 어떻게 접근하면 좋은 지 나와있어서 좋더라고요
일단 앞장에는 개념 정리 겸해서 예열하고
뒷 장에는 교과서 대표 유형 집중훈련으로 같은 유형의 문제로 집중 문제 풀어보는 구성이더라고요.
10월 일주일에 3회 정도만 문장제 풀기로 아이랑 약속 정해 놓고, 하루 4쪽 분량으로 꾸준하게 이끌어가서 완북 해보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