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은의 경장편이 나온 줄 몰랐다. <백의 그림자>, 역시 황정은이다. 점점 그녀가 좋아진다. 계간지 <문예중앙>에서도 그녀의 단편을 읽었다.  

김영하의 단편집도 만났다.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는 아무도>는 발표되지 않았던 단편들이다. 보여지는 일상, 보여지지 않는 일상들.  

신경숙의 장편소설도 읽었다. <외딴방>에 이은 자전적 소설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문예중앙과 문학동네 계간지도 곁에 있다.  좋아하는 작가의 좌담을 읽었고, 황정은, 김경욱의 단편과 연재 소설을 읽었다. 평론과 리뷰들은 어려워서, 조금씩, 조금씩 읽고 있다.  

문학동네신인작가상의 소설은 아직 읽지 못했다. 또 한명의 작가, 그가 그려낼 소설은 어떨까. 신경숙과 하루키를 만날 수 있다. 하루키의 1Q84 3권도 구매했다.  

 

 

   

 

 이장욱의 <정오의 희망곡> 강력추천한 이웃이 있었다. 이장욱은 <변희봉>이 자꾸 떠올라, 웃음이 난다. 

박완서님의 산문집 <못 가본 길이 더 아름답다>와 헤르타 뮐러의 <인간은 이 세상의 거대한 뀡이다>도 읽을 책이다. 

 

 

 

  

 

병원에 입원했던 동안 집에 도착한 책들도 있다.  아직 읽지 못했다. 읽어야 하는 책이고, 리뷰를 써야 하는 책들도 있다. 조금씩, 천천히 책을 읽는다. 그런데 리뷰를 쓰는 일이 쉽지 않다. 여하튼, 다시 책을 읽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