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의 주말은 몇 개입니까
에쿠니 가오리 지음, 김난주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4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일본에서 손꼽히는 일류 작가이며 우리나라에서도 인기 작가인 에쿠니 가오리는 자신의 결혼 생활에 대해 솔직하고 담담하게 말한다. 그 정도 수준의 작가라면 조금은 우아하고 과장되게 포장해도 될 텐데 그럴 마음이 없어 보인다.
그래서 한편으로는 유명 작가의 사생활을 훔쳐 본다는 호기심에 슬쩍 김이 샌다. 하지만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처음부터 끝까지 계속되는 그녀의 솔직함이 오히려 마음을 편하게 해 줄테니 말이다. 그녀가 유명 작가라는 것과 상관없이 그녀의 결혼 생활은 보통 사람과 별다를게 없다는 사실이 더 흥미롭게 와 닿을지도 모른다.
그녀는 우리처럼 남편과 함께 동네를 산책하고 남편을 위해 식사를 준비하며 남편과의 추억이 담긴 장소로 여행을 떠난다. 그러면서도 한편으로는 결혼 생활이 언제까지 유지될 수 있을지 의문을 품기도 한다. 아무리 사랑해서 결혼 했어도 같은 것보다는 다른 것이 백만가지도 더 되는 서로 다른 객체가 같은 공간에서 같은 시간을 끝도 없이 보낸 다는 것은 어마어마한 인내심을 필요로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런 면에선 결혼이라는게, 남녀가 만나 이루는 가장 완벽한 합체인 것 처럼 묘사되는 것은 동화 속에서나 등장 하는 왕자님 과 공주님의 '오래 오래 행복하게 살았습니다.'라는 환상에 지나지 않는다. 차라리 그녀처럼 결혼 생활이란 약간의 의심과 약간의 갈등이 내재된 불완전한 모양새라고 말하는 것이 훨씬 더 현실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