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즈 Y 베스트 컬렉션 세트 (전2권 + 영문판) - 성적이 오르고 머리가 좋아지는 셜록 홈즈 베스트 컬렉션
아서 코난 도일 지음, 시드니 패짓 그림, 꿈꾸는 세발자전거 엮음, 박기완 외 감수 / 미다스북스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성적이 오르고 머리가 좋아지는 <셜록홈즈 y 베스트 컬렉션 - 아서 코난 도일>

 

 

 

 

 

너무나 유명한 셜록홈즈 시리즈, 많은 책으로도 드라마로도 영화로도 한번쯤은 접해봤을만한 이야기지요 :)

저도, 아직은 장편 시리즈로는 읽지 못했지만, 예전에 단편들은 몇개 접해본적이 있는데요. 이 알록달록한 책은 아서코난도일이 직접 뽑은 셜록홈즈 베스트 단편소설을 모아 청소년들을 위해 엮은 책이랍니다. '성적이 오르고 머리가 좋아지는' 이란 수식어가 붙어있는 걸 보면 학습 쪽으로도 많은 신경을 쓴 책이란 걸 알 수 있어요.

 

- 이번 서평은, 이미 잘 알려진 셜록홈즈 시리즈 이야기보다는, 어린이/청소년 학습에 도움을 주는 부분들을 중심으로 써볼게요.

 

 

 

 

 

책 첫머리부터 '책을 읽는 팁'이 나와있는데요.

 

일단, 첫번째, 그냥 재미있게 읽어라.

두번째, 문맥상의 단어를 익히면서 읽어라.

세번째, 예문들과 함께 단어들을 제대로 익혀라.

 

재미있는 추리소설과 함께 국어표현을 익히고, 언어감각을 익힐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책이었어요.

 

 

 

 

 

시리즈의 작가인 아서 코난 도일이 직접 선정한 베스트 단편들 중, 수능 국어의 필수 어휘들을 체크할 수 있게 만들어진 y베스트 컬렉션.

글을 읽는 도중, 굵은 글씨로 표시된 단어들은 EBS가 검증한 초중고 필수 국어단어이고, 옆에 한자어와 뜻이 간단하게 나와있습니다.

 

 

 

 

 

이야기의 끝에는 간단하게 살펴본 단어들을 응용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더욱 세세한 뜻과 예문들이 함께 있어,

보다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단어들을 학습할 수 있었답니다.

선정된 단어들은 굉장히 쉬운 것도 있고 고등학교 수준의 단어들도 있었는데요,

성인인 저에게도 애매한 단어들도 간혹 끼어 있어서 자세히 짚고 넘어갈 수 있었어요.

 

 

 

 

 

표면적인 정의 뿐만 아니라, 비유적으로 가리키는 뜻들도 함께 있어서 어휘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부분이었습니다.

 

 

 

 

 

평소, 중학생인 동생이 책을 읽는 것을 살펴보면 아무래도 남자애라 그런지, 블록버스터처럼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많이 찾는 것 같아요.

그래서 동생한테 소설 부분과 어휘 부분을 보여주면서 이 책을 읽겠냐고 물어봤더니, 재밌겠다고 읽겠다고 하더라구요.

학습을 위주로 하는 책이라도, 아이들의 흥미를 끌려면 일단 재미있어야 하는 건 물론인데, 이 책은 그런 점에서 아주 재밌고 획기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책이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독해력, 창의력, 추리력을 함께 증가시킬 수 있게 신경 쓴 부분들도 제법 꼼꼼하게 되어있는 것 같고, 모의고사나 ebs와 다수 학습서 집필 경력으로 검증된 감수자들이 눈에 띄는 것 같아요. 중간 중간 삽화들은 더욱더 몰입할 수 있고 호흡할 수 있는 부분이 되었어요. (엄청 재밌었던 단편 '마지막 사건'의 삽화!)

 

<성적이 오르고 머리가 좋아지는 셜록홈즈 Y 컬렉션>

재미없는 공부에 지친 학생들과 국어의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에게, 혼자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는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