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정확하게 그림으로 익혀라! <그림으로 기억하는 이미지 토익 - 유수연>
언제나 우리를 힘들게 하는 영어에 대한 압박, 조금이라도 쉽게 재밌게 공부할 수 없을까요?
한 손으로 들기도 힘든 두꺼운 기본서 말고, 가볍고 신나게 공부할 수 없을까요?
이런 고민을 하는 당신은 혹시?!
한동안 토익 공부를 쉬었던 사람들, 토익에 감을 잃은 사람들
이제 막 시작하려는 토익공부, 재미있게 하고 싶은 사람들
토익 정체기인 사람들
빽빽한 설명 읽기 싫은 사람들
예쁜 토익책이 좋은 사람들
무겁고 재미없는 토익책에 질린 사람들
이 경우에 해당되는 것이 하나만이라도 있다면 이들에게 추천하는 <그림으로 기억하는 이미지 토익>입니다.
최강 토익멘토 유수연의 이름으로 써낸 책, IMAGE TOEIC은 어렵고 글씨로 빽빽한 토익 책에 지친 사람들에게
토익의 재미를 다시 불러일으켜줄 귀여운 책이랍니다.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에, 두께는 400페이지 안팎으로 되어있습니다.
두 챕터와 어휘/번역, 그리고 단어를 따로 찾아볼 수 있는 인덱스로 목차가 되어있습니다.
유수연이 엄선한 토익 단골표현 1000개를, 일반적으로 토익에서 많이 다뤄지는 주제 안에서 습득할 수 있답니다.
주제를 보면 토익 L/C 상황묘사에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아 보여요.
첫번째 챕터, Describe Picture.
배경과 상황묘사입니다. 귀여운 그림이 가장 많이 나올듯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챕터 1 상황묘사는
귀여운 그림과 함께 동작으로 상황 표현을 익힐 수 있게 되어있어요.
동작 하나하나 빠지는 단어없이, 많은 단어들이 적혀져 있네요.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음원을 들으면서, 영어 표현을 학습합니다 :)
그 다음 페이지에는 더욱더 세밀하게 표현들을 살펴볼 수 있는 그림들이 있답니다.
마치 그림카드처럼, 재밌고 쉽게 익힐 수 있을 듯한 느낌?
카드들의 위에는 단어들로 만들어낸 문장이 쓰여져 있어서 더욱 상세하게 챕터1을 공부할 수 있어요.
두번째 챕터. Respond to Questions
영어로 묻고 영어로 답하는 챕터입니다.
지금까지 그림으로 재밌게 단어를 익혔다면, 조금 더 나아가 보다 완전한 문장으로 구사할 수 있어야겠지요?
짧은 대화나 담화들이 나오는 부분입니다.
챕터 1보다 조금 긴 영어 문단이 나오면서, 옆의 문제에 답하는 형식입니다.
대화가 이루어지는 장소에 따라 주제가 정해져있고, 상황에 맞추어 답변할 수 있어야 하지요 :)
문제만 푸는 것이 아니라 소리내어 읽어 학습하면 더욱 더 효과적인 토익공부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뒤쪽에는 어휘 표현이 정리되어 있어서, 정확한 발음과 여러가지 뜻, 그리고 예문까지 살펴볼 수 있어요.
단어와 어울리는 또다른 단어도 정리되어 있어서 보다 많은 어휘를 습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뒤에는 챕터 2에서 나왔던 영어 문단의 해석과 어휘가 나와있답니다.
굵은 글씨는 아까 나왔던 문제들을 풀 수 있는 포인트를 표시해둔 것이네요 :)
다시한번 꼼꼼하게 배우고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유수연의 '이미지 토익'은 영어에 두려움을 갖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재밌게 공부할 수 있는 귀여운 토익책인것 같아요.
유수연 강사는 책 앞머리에서 '토익은 영어 지식을 평가하기 위한 시험이 아닙니다.
학문이 아닌 커뮤니케이션의 도구로써 공부해야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라고 말했는데요.
커뮤니케이션의 감을 익히기 위해 빈번하게 나오는 표현들을 공부하는 것이 토익의 핵심이라고 합니다.
<이미지 토익>을 살펴보면, 단순히 토익공부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상황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인것 같아서 일반 회화 책으로도 사용가능할 듯한 생각이 들어요. 그만큼 부담없고 재밌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이라는 뜻이겠죠.
영어와 더욱 가까이 하면서, 영어표현을 자연스럽게 생각해나가는 것도 토익 고득점의 길이 아닐까 생각해요.
토익을 준비하는 많은 사람들의 부담을 덜어줄 책 <이미지 토익>과 함께, 신나게 공부해보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