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수연의 전략형 토익 입문서 <유스타 토익 베이직 : 리딩>
토익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유수연'이라는 이름은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거라고 생각해요. 거침없고 화끈한 독설로 유명하신 토익강사 넘버원이죠!
유스타 잉글리시 어학원을 운영하고 계시기도 하고, 몇 권의 저서를 출판하기도 한 분이랍니다. 이 유수연 강사님이 이번에 유스타 토익 베이직을 출간했는데, 유수연의 브랜드인 유스타라는 이름을 사용한 토익 입문서입니다. 책 띠지에 '한 권으로 되게 해줄게'라는 문구가 눈에 띄는데요. 보통 토익을 처음 입문할 때 토익 START 같은 입문서를 보고, 그 다음 베이직 교재를 보곤 하는데, 이 책은 입문서와 기본서를 합쳐놓은 알짜배기 토익 대비 교재입니다.
유스타 토익 베이직 리딩과 리스닝 교재 각각에 동영상 강의 할인쿠폰이 들어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걸 활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
역시 L/C, R/C 각 교재에 일정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탄탄한 기본기를 위한 심화 학습을 하기위한 Plan A, 그리고 핵심만 쏙쏙 단기 집중 학습을 하기 위한 Plan B에 맞추어서 체크해가면서 공부할 수 있어요.
유스타 토익 베이직 리딩 편에서는 먼저 문장의 성분을 파악할 수 있는 Part5 단일문장 완성이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그 다음 문서상의 문장 완성, 독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스닝 편과 똑같이 파트의 첫부분에서는 경향분석으로 공부에 도움을 더해주고 있어요.
파트5의 경우 많은 학생들이 해석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는데, 해석은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문제의 유형을 파악하고 전략적으로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뭐 토익의 문제들 대부분이 전략적인 유형 파악이 가장 중요하긴 하지만, 이 부분에서 시간을 줄이는 게 고득점을 받게 되는 해결책인 것 같아요.
이렇게 문법설명을 읽고 난 뒤 테스트로 점검해보았습니다.
쉬워보이지만, 자칫하면 실수할 수 있는 부분부터 꼼꼼하게, 그러나 알고 있는 부분은 빠르게 공부해나가면 좋을 듯 해요.
저도 이부분은 후다닥 - 풀어냈습니다. 그러나 역시 쉬운 건 더 헷갈리기도 해요 ㅎㅎ
R/C의 경우에도 역시 문제푸는 스킬을 알려줍니다.
시간 배분에도 가장 중요한 문장성분을 리딩 첫 부분부터 공부하게 되는데, 이 부분이 문장성분, 영어의 형식과 관련되어 있는,
가장 쉬워보이고 기초적인 것이고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죠.
단원 끝나는 부분에 실제 토익에 출제될만한 문법문제들이 나와있습니다.
문장성분 문제이지만, 은근히 아리까리한 부분들이 있었는데 상세한 풀이집으로 제대로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토익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 그리고 다시 한번 기초지식을 점검하고 싶으신 분들 대상으로 만들어진 유스타 토익 베이직.
실전을 앞두고 다시한번 점검하고 싶을 때, 원하는 부분을 펼쳐놓고 되짚어봐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또 한가지. 문제를 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틀린 문제를 점검하는 것도 정말 중요합니다. 특히 재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유스타 토익 베이직은 400페이지나 되는 방대한 풀이집을 제공하고 있는데, 저도 이걸로 공부하다보니 정말로 세세하게 되어있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문장 하나에 구조분석과 해설, 어휘,까지 하나하나 살펴볼 수 있어서 토익기술을 꼼꼼하고 효과적으로 길러갈 수 있을 것 같아요.
모두들 토익 만점을 향하여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