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갈림길 - 누구나 생애 한 번은 그 길에 선다
윌리엄 폴 영 지음, 이진 옮김 / 세계사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오두막' 윌리엄 폴 영의 신작, <갈림길>
도서출판 세계사 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는 저, 곧 판매예정인 신간도서 <갈림길>을 사전 원고로 먼저 만나보았어요.
<갈림길>은 영어 원제 The Crossroad로, <오두막> 작가 윌리엄 폴 영의 신작입니다.
사전원고, 꽤나 두터워서 얼른 읽고 리뷰 올리려고 했는데 생각처럼 되지 않았어요. 오늘에서야 다 읽고 간단하게 남겨봅니다.
'누구나 생애 한 번은 그 길에 선다'라는 부제를 달고 있는 <갈림길>. 제목부터 왠지 인생에 커다란 교훈을 줄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일단 줄거리를 말씀드려보자면... 성공을 위해서 앞뒤안보고 달려온 앤서니 스펜서라는 남자는 모든 면에서 완벽하지만 냉철하고 이기적인 인물입니다.
그는 갑작스럽게 혼수상태에 빠지고 두개의 공간을 넘나들면서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인생의 많은 부분들과 새로운 감정들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 새로운 것들 중 하나가 '영성을 얻게 되는 과정'인데요. 사실 이건 작품속에서 그리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건 아니지만,
확실히 이 작품은 기독교적 색채를 가지고 있는 책이라고 말할 수 있어요.
저는 천주교 신자이기 때문에 (그렇게 독실하진 않지만요..)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었고 불편함도 느끼지 않았지만
만약 종교를 가지고 있지 않은 분에게는 '이해'의 문제는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갈림길>은 모든 사람들이 공감할 '인생의 문제'를 다루고 있어서 종교적 색채에 대한 불편함은 크게 느끼지 않을 거라고 생각해요.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전반부에는 주인공의 심리상태를 집중적으로 그리고 있고, 후반부에는 흥미롭고 판타지적인 체험을 통해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는 <갈림길>.
주인공인 앤서니 스펜서가 종착점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인생의 갈림길에서 망설이고 있는 사람들,
삶에 대한 새로운 희망을 발견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이 치유의 메세지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좋았던 부분을 미리 공개하자면..
진실이 아닌 것을 믿고, 또 그 속에서 산다면 그게 바로 지옥입니다. 당신이 진실을 믿건 믿지 않건, 그 진실이 당신에게 사실이건 사실이 아니건, 당신이 지옥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건, 당신은 결코 단절되지 않았습니다."
지금 그는 세 가지 선택 앞에 서 있었고 그의 선택이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전혀 알지 못했다. 놀랍게도 아무것도 모른다는 사실이 오히려 위안이 되었다. 잘못된 선택으로 인한 죄책감을 느끼지 않아도 될 테니까. 그는 어떤 길이든 선택할 수 있었다. 그 자유가 그를 흥분시켰고 또 두렵게도 했다. 마치 불과 얼음 사이의 줄타기 처럼"
"당신이 우리 이름을 지었어요 아니, 당신의 행동과 선택이 우리 이름을 지었다고 하는 게 더 맞겠군요."
<갈림길> 북 트레일러.
배우 김재원이 나레이션 했네요 :)
height=315 src="http://www.youtube.com/embed/QRbNPxZpqFE" frameBorder=0 width=560 allowfullscreen="allowfullscreen">
북 트레일러 분위기가 장난 아니죠..... 왠지 가슴이 벅차는 영상이에요.
책 속에는 각 챕터마다 명언들이 윗쪽 귀퉁이에 써져있는데요. 그걸 보는 것도 참 쏠쏠합니다.
제가 맘에 들었던 명언은.. "우리 뒤에 놓인 것과 우리 앞에 놓인 것은 우리의 내면에 들어 있는 것에 비하면 별로 중요하지 않다" - 랠프 왈도 에머슨 -
출간일이 이 달 23일이라 여러 인터넷 서점에서 예약판매중인데요. 링크 연결해드릴게요.
yes24 http://www.yes24.com/24/goods/8430896?scode=029
교보 http://www.yes24.com/24/goods/8430896?scode=029
알라딘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SBN=8933830529
인터파크 http://book.interpark.com/product/BookDisplay.do?_method=detail&sc.shopNo=0000400000&sc.prdNo=211917674&bid1=search&bid2=product&bid3=img&bid4=001
11번가 http://book.11st.co.kr/Goods.do?cmd=detail&&dispCtgNo=002030002000000000&dispCrnNo=LIST_CRN_11&plnDispNo=&pgUnqNo=030&gdsNo=M0000001796797
제본된 책으로 읽는 <갈림길> 저도 무척 기대되네요 *_*
윌리엄 폴 영의 <오두막>도 책장에 꽂은 채로 있는데 언제 한번 읽어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