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5분, 기적의 영어습관 - 출근길 10분 강의 듣고, 퇴근길 5분 복습만 해라! 하루 15분, 기적! 시리즈 1
전대건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15분, 기적의 영어습관 - 전대건> 영어회화 독학, 영어공부법

 

 

 

 

 

 

 

영어는 참 꾸준히 하기 힘들어요. 저 같은 경우도 방학을 맞아 영어회화 교재를 하나 사두어놓고 컴퓨터로 미디어 학습을 해야되는데 이미 작심삼일이 되버린지 오래입니다. 곳곳에서 영어가 들려오는 이른바 어학연수나 유학 환경이 아니라면, 영어회화 독학을 하기 위해서 정말 혼자서 의지를 다잡아야 하는데요. 사실 요즘은 할게 얼마나 많은가요? 스펙쌓기는 물론이고 대외활동에, 자격증에... 영어도 증명서를 위한 영어공부 그걸로도 벅차도록 하루의 시간은 무척 깁니다 ㅠ ㅠ

그런데 이번에 정말 괜찮은 영어교재를 발견했어요!

 

<하루 15분, 기적의 영어습관>

저자 전대건은 해외 유학은커녕 여권 한 장도 없는 경상도 토박이 입니다. 제대 후에 우연히 시작한 영어공부를 통해서 영어에 빠져들게 되었고 블로그와 팟캐스트를 통해 매일 영어 한문장이라는 컨셉으로 즐겁게 영어를 가르치고 있어요.

이 책 또한 매일매일 한 문장 씩, 하루에 1번, 15분씩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도 쉽게 영어를 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에요!

 

 

 

 

 

 

 

 

이렇게 매일 한문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영어교재입니다. 구성이 굉장히 단순해요. 그래서 그런지 딱딱 들어오는 영어.

책에는 100 챕터까지 나와있습니다. 하루 15분씩 100일을 걸려 완성할 수 있는 책이지요 :) 하루 한 문장 마다 qr코드가 삽입되어 있어서 스마트폰으로 매일매일 동영상 강의와 mp3파일로 틈틈히 공부할 수 있어요. 물론 mp3파일은 따로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답니다. 또한 하루 한 문장 밑에는 원어민의 발음과 가깝게 발음할 수 있도록 한글로 발음표가 적혀 있어요.

 

 

 

하루 한 문장이 제시될 때마다 그 문장에 맞는 상황설명이 작가의 재미난 이야기로 나와있는데요.

딱딱하지 않고 재미난 글 덕분에 머리 속에 그 상황이 실감나게 그려져요 ㅎㅎ

 

 

 

 

 

 

QR코드로 만나볼 수 있는 저자의 동영상 강의!

 

영어발음은 정말 좋으신데 우리말은 사투리를 쓰시던 저자님 ㅋㅋㅋㅋㅋ 그래서 그런지 너무 재밌어서 빠져드는 강의!!!

제 동생이 이제 중학생이 되는데 옆에서 같이 듣다가, 어느순간 재밌어서 웃다가 영어발음 따라하기가 나오니 집중해서 따라하기 시작합니다. 정말 신기하게도. 스마트폰 게임을 하던 동생이 갑자기 하나 더 듣자고 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이제부터 이 책으로 영어학습 할때마다 함께 하기로 했다는 ㅋㅋㅋㅋㅋ 하루 한문장을 그대로 외우는 것이기 때문에 나이와 학력에 상관없이 누구나 잘 익힐 수 있어요. 무엇보다 동영상 강의 무지 재밌습니다 ㅋㅋㅋㅋ

 

 


 

 

하루 한 문장을 학습한 뒤에는 뒷장의 dialogue 지문을 보면서 보다 길게 이어질 수 있는 대화를 공부하게 되는데요.

지문 또한 사투리로 되어있다 ㅋㅋㅋㅋㅋㅋㅋ 아놔 ㅋㅋㅋㅋㅋㅋㅋ

배 열라 고픈데 보고 빵터졌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많이 쓰게 될 표현일것 같은데요? *_*ㅋㅋㅋㅋㅋ

정말 이렇게 재밌는 영어회화 교재는 처음 ㅋㅋㅋ

 

 

 

 

그러나!! 복습은 어떤 공부나 항상 제일 중요한 거 아시죠?

교재의 오른쪽에도 다시한번 읽어서 복습하는 체크란이 있고 저자도 동영상 강의에서 복습을 재차 강조합니다 :)

한 문장을 학습하게 되도 다시 한번 복습하는 건 잊지 마시길! 저도 여러번 따라해본 뒤에 복습하고, 다시 다음날 어제의 문장을 되새겨보고 동생한테도 물어보니까 이전 며칠동안 했던 문장들이 뇌에 딱! 박힌것 같아요 ㅎㅎㅎ

 

 

 

 

 

10문장 단위로는 self test란이 마련되어 있어요. 지금까지 배웠던 문장들을 또 한번 까먹지 않기 위해 다시 한번 새겨봐야 나의 영어 문장이 될 수 있겠죠?!

책의 난이도는 쉬운 편입니다. 단어들이 어렵지 않습니다 :-)

이 책의 좋은 점은 1. 쉽게 이해하고 암기 / 2. 재밌는 지문과 동영상 강의 / 3.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생활표현들 이에요.

특히나 3번같은 경우에는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영어 숙어들, 이를테면 직역으로 이해할 수 없는 영어문장들 ㅋㅋㅋㅋㅋㅋ 이런 것들을 기억해둘 수 있다는 점!

 

영어교재, 영어회화 책, 영어독학 책으로 강력 추천하는 책이랍니다!

 



 

 

 

저자 전대건은 영어 한문장과 동영상 강의, 영어공부 tip들을 블로그에도 공개하고 있어요.

저도 엊그제 이웃해서 살펴보았더니 정말 알찬 영어공부 정보가 많더라구요. 영어공부에 관심있는 분들, 블로그에서도 좋은 정보 얻으실 수 있을거에요!

위의 배너를 클릭하면 블로그로 연결됩니다 전대건 저자의 책과 함께 즐거운 영어공부 함께 해봐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