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도주 투자 수익의 정석 - 20년간 연간손실 0원, 국가대표 프랍 트레이더의 완벽한 ‘손익비’ 전략
김진 지음 / 체인지업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체인지업북스 출판사(@changeup_books)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주도주 투자 수익의 정석

📗 김진

📙 체인지업

 

 


요즘처럼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 주식 투자도 복잡해져만 간다. 누군가는 성장성을 따지고, 누군가는 저평가 종목을 외치며, 누구는 ETF만이 해답이라 주장한다. 이 모든 말들이 일견 그럴듯해 보이지만, 정작 그래서 나는 무엇을 해야 하지?”라는 질문 앞에서 우린 또다시 막막해진다.

 

나 역시 좋은 기업을 골라보기도 하고, 블로그나 유튜브에서 말하는 지금은 무조건 이 종목이라는 말에 휩쓸려 매수 버튼을 눌러본 적도 있다. 하지만 그 결과는 대부분 소소한 손해와 자책감이었다. 그러다 보면 어느새 투자는 잃지 않기 위한 노력이 되고, 수익은 점점 멀어진다.

 

주도주 투자 수익의 정석은 그런 갈피 잃은 개인 투자자에게 꽤 명확한 나침반이 되어준다. 저자는 오르는 주식에 올라타라는 단순하지만 강력한 원칙을 제시하며, 추세라는 흐름을 통해 시장의 목소리를 읽는 법, 그리고 주도주라는 지금 시장에서 가장 센 놈을 알아보는 눈을 길러준다. 이 책은 시장을 이기려 들지 않고, 시장이 가리키는 방향을 존중하는 법을 말한다.

 

핵심은 예측이 아니라 대응이다. 추세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관찰하고, 그 추세를 주도하는 섹터나 종목군에 올라타는 것. 그리고 한 번 올라탔다면, 단기 등락에 흔들리지 않고 기회비용을 생각하며 타이밍을 기다리는 인내가 필요하다. 책은 이를 위해 다양한 실전 사례와 함께, 매수·매도 타이밍에 대한 실용적인 기준도 제시한다.

 

저자는 20년간 투자 손실이 ‘0’이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지닌 실전 프랍 트레이더다. 이 말 한마디면 충분할 수도 있지만, 책을 읽다 보면 그 실적이 결코 요행이 아니었음을 알게 된다. 철저한 기록과 일관된 투자 원칙, 그리고 추세에 올라타는 단순하지만 효과적인 전략은 이론이 아닌 실전에서 체화된 결과물이다.

 

만약 당신이 지금까지 이론은 알겠는데, 그래서 실전에선 뭐가 중요한데?’라고 묻고 있었다면, 이 책이 그 갈증을 해결해 줄 것이다. 무분별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오히려 덜 알고 더 수익을 낼 수 있는 길을 찾아야 할 시점이다. 그리고 그 방법은, 놀랍게도 추세라는 단어로 귀결된다.

 

주식 투자, 그것은 흐름을 읽고, 자신만의 원칙을 세우고, 그 안에서 흔들리지 않는 태도를 만들어가는 일이다. 이 책은 단지 투자 기술서가 아니라, ‘살아남는 투자자로서 어떻게 성장해갈 것인지에 대한 철학을 함께 제시한다. 단기 수익보다는 장기 생존을 고민하는 투자자에게, 이 책은 꽤 현실적인 나침반이 될 것이다.

 

혹시 지금, 내 계좌에 찍힌 빨간 숫자보다 더 아픈 건 '왜인지 모를 불안감'이라면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세상을 바꾸는 주식이 아니라, 계좌를 지켜주는 주식을 선택하고 싶다면, 추세가 말해주는 힌트를 듣기 시작해보자. 때론 시장을 믿는 것이, 나 자신을 믿는 것보다 더 현명한 선택일 수 있다.

 

#주도주투자수익의정석 #김진 #체인지업북스 #추세추종전략 #주도주투자 #프랍트레이더 #주식투자철학 #개인투자자전략 #투자포트폴리오 #재테크필독서 #주식공부책 #실전주식투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