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장 어린이경제신문 3 - 문해력이 커지는 하루 한 장 어린이경제신문 3
어린이 경제신문.진로N 지음 / 진로N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 하루 한 장 어린이 경제신문 3

📗 어린이 경제신문진로N

📙 나이스에듀

 

 

요즘 우리 아이과연 얼마나 제대로’ 읽고 있을까학교에서는 글을 읽는다는데그게 진짜 이해를 하고 있는 걸까독서 교육의 중요성은 알고 있지만어떤 책을 읽혀야 할지 늘 고민이다다 읽지도 않을 긴 책지루해하는 학습서… 그 사이 어딘가에 딱 맞는 책은 없을까?

 


문해력이 떨어진다는 말사실 남 얘기 아니었다집에서 영상을 자주 보는 우리 아이분명 책도 읽긴 하는데 조금만 어려운 문장이면 자꾸 되묻는다그럴 때마다 이러다 정말 교과서도 못 읽는 건 아닐까’ 싶어 걱정이 커져간다결국작심하고 문해력 훈련에 도움 되는 자료를 찾기 시작했다.

 


그러던 중 만난 하루 한 장어린이 경제신문 3처음엔 신문을 책처럼 본다고?’ 싶었는데생각보다 훨씬 흥미롭고 실용적이다경제·사회·과학 같은 주요 주제를 초등 눈높이로 설명해 주는 기사들에아이가 스스로 이건 뭐야?’라고 질문하기 시작했다기사의 길이도 딱 하루 한 장 분량이라 부담도 없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한 장이라는 분량이다길지 않으니 매일 꾸준히 읽을 수 있고기사 아래 붙어 있는 어휘 정리와 퀴즈까지 하다 보면그냥 읽는 게 아니라 생각하며 읽는’ 습관이 자연스럽게 생긴다아이가 자주 헷갈리던 경제 용어나 과학 개념도 이젠 자기가 먼저 설명하려 한다.

 


그뿐만이 아니다. ‘왜 이 제품은 인기가 많을까?’, ‘자유무역이 뭐야?’처럼 현실과 맞닿은 주제를 통해 아이가 세상을 보는 눈도 자란다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니라생각을 자극하는 질문과 함께 지식을 문해력이라는 도구로 연결해 준다읽고 끝나는 게 아니라말하고 토론하는 과정까지 자연스럽게 끌고 간다.

 


왜 지금 이 책이어야 할까단순하다어휘력배경지식독해력사고력다방면으로 골고루 키워준다신문이 주는 시의성과 독서의 깊이가 하나로 묶여하루 한 장이지만 한 권의 힘을 갖는다무엇보다 읽는 힘을 아이 스스로 믿게 만든다.

 


읽는 힘은 결국 세상을 이해하는 힘이다아이가 어느 날, “이건 언보싱이야!” 하며 기사에서 배운 단어를 생활 속에서 꺼낼 때나는 느꼈다이 책은 그냥 교재가 아니라아이를 성장시키는 징검다리구나.

 


혹시 당신도 아이가 스마트폰은 잘 보는데 책은 힘들어 한다면고민할 필요 없다오늘 저녁하루 한 장만 같이 읽어보자뉴스가사회가책이더 이상 어려운 말로만 느껴지지 않을 것이다.

 

#하루한장!어린이경제신문3 #어린이경제신문 #진로N #나이스에듀 #하루한장 #문해력훈련 #어린이신문 #초등추천도서 #경제신문 #초등문해력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