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의 언어 - 기억, 치유, 그리고 조화
장윤정 지음 / 하움출판사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하움 출판사(@haum1007)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 향기의 언어

📗 장윤정

📙 하움출판사

 

 


우리는 매일 수많은 향을 맡는다커피 한 잔의 고소한 향퇴근길 피곤한 몸을 감싸는 은은한 바디로션 향그런데 향기가 그저 감각적인 쾌락을 넘어감정과 기억심지어 건강까지 좌우할 수 있다는 사실을 진지하게 생각해본 적 있는가?

 


요즘처럼 정신없이 바쁜 날들이 이어질수록나는 자꾸 무언가에 둔감해지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사람들의 말에도눈빛에도그리고 무엇보다 '냄새'에도 말이다그런데 이 책 향기의 언어를 읽고 나서야 깨달았다향은 늘 곁에 있었지만나는 그 의미를 너무 모르고 살아왔다.

 


이 책은 향을 단순한 냄새가 아닌 하나의 언어로 바라본다과학적 원리인류의 역사문화적 맥락심리적 영향일상의 활용까지 다룬다향이 단지 기호의 문제가 아니라인간 존재의 감각적 경험이라는 것을 강하게 느끼게 한다.

 


물씬 풍겨오는 향 하나에 갑자기 오래된 기억이 떠오른 적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향기의 언어를 읽으며 알게 된 건그게 단순한 우연이 아니라는 사실이다향은 뇌 깊숙한 곳감정과 기억을 담당하는 부분에 곧장 도달한다고 한다그래서일까오래전에 잊었다고 생각했던 장면들이 특정한 향을 타고 불쑥 찾아오곤 한다마치 닫힌 앨범 속 사진 한 장을 꺼내듯 말이다.

 


천연 에센셜 오일과 합성향의 차이올바른 사용법향수 선택과 보관나만의 향기 조합 만들기까지 다룬다실생활에서 직접 따라 해볼 수 있는 팁이 가득해서책을 덮자마자 아로마 오일을 하나 장만하게 만들 정도였다.

 

향기의 작용 원리뇌 과학역사적 사례 등을 근거로 제시하며 독자가 향기=감성이라는 단순 인식을 넘어서도록 돕는다특히 후각의 생물학적 중요성과 사회문화적 의미를 연결 지어주는 방식이 깊이 있으면서도 유연하다.

 


우리는 넘치는 정보와 소음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그런 시대에 향기는 오히려 더 명확한 언어가 된다이 책은 향기의 힘을 통해 내면의 감정에 귀 기울이고삶의 리듬을 되찾는 방법을 알려준다.

 


단순히 좋아하는 향을 찾는 차원을 넘어서나에게 필요한 감정안정집중위로이런 키워드를 먼저 떠올리게 된다향이 주는 감각적 경험이 결국 나를 위한 언어가 될 수 있다는 걸 이 책은 설득력 있게 보여준다.

 


화려한 브랜드 대신향기의 본질을 이해하게 돕는 책이다당신이 지금 어떤 향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지어떤 향이 당신을 더 좋은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지 생각하게 만든다이 책과 함께라면향이 단순한 냄새가 아니라는 걸 당신도 알게 될 것이다.

 

#향기의언어 #장윤정 #하움출판사 #후각의힘 #아로마테라피 #생활과학 #힐링 #아로마 #디퓨저 #치유 #에세이 #행복 #책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