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그것’이다 : I AM THAT I AM - 바라는 것이 아니라, 존재하라
네빌 고다드 지음, 홍주연 옮김 / 터닝페이지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 나는 '그것'이다

📗 네빌 고다드

📙 터닝페이지

 


 

누구나 인생을 바꾸고 싶어 한다하지만 현실은 녹록지 않다아무리 마음을 다잡고긍정적인 생각을 하려 해도 어김없이 돌아오는 불안과 회의 속에서 결국 포기하고 마는 경우가 많다나는 '그것'이다는 바로 그 지점에서 시작된다현실을 바꾸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깥이 아닌 나 자신의 내면을 다시 바라보는 것임을 이 책은 말한다.

 

많은 사람들은 문제의 원인을 외부에서 찾는다상황이 나빠서환경이 열악해서사람들이 도와주지 않아서 그렇다고 말한다하지만 책은 그런 방식으로는 결코 삶이 바뀌지 않는다고 단호하게 이야기한다오히려 현실이란 내가 믿는 나 자신에 대한 정의가 반영된 결과라는 점을 반복해서 강조한다.

 

이 책은 "가정의 법칙"이라는 개념을 중심으로이미 원하는 삶을 살고 있는 존재로서 자신을 규정할 것을 제안한다어떤 것을 바라고 있다면 이미 그것이 이루어진 상태를 가정하고 살아가야 한다는 것이다그것은 단순한 상상이 아니라진심 어린 감정과 감각을 동반한 적극적인 삶의 태도임을 강조한다.

 

이러한 방식이 가능한 이유는 의식이 곧 현실을 창조하는 힘이기 때문이다책은 의식과 잠재의식이 현실을 만들어낸다는 전제를 바탕으로우리가 매 순간 경험하는 현실은 내면의 전제들이 투영된 결과라고 설명한다따라서 삶을 바꾸기 위해서는 생각과 믿음의 구조를 먼저 바꾸어야 한다고 말한다.

 

나는 '그것'이다는 단순한 자기계발서가 아니다단순히 "잘 될 거야"라고 믿으라는 수준을 넘어존재의 본질과 의식의 구조를 다루는 철학서에 가깝다이 책을 읽다 보면 자연스레 나는 누구인가’, ‘나는 어떤 존재로 살아가고 있는가라는 근본적인 질문과 마주하게 된다.

 

책의 핵심은 간결하다. ‘지금’ 이 순간에이미 이루어진 존재로 살아가는 것원하는 미래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그것이 실현된 현재를 살아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저자는 말한다그 순간 현실은 변화하기 시작하며상상은 단순한 망상이 아니라 강력한 창조의 수단이 된다.

 

결국 이 책은 독자에게 묻는다당신은 지금 무엇이 되기로 선택하고 있는가당신은 스스로를 어떤 존재로 정의하고 있는가이 질문에 진지하게 답할 수 있을 때우리는 삶의 방향을 주체적으로 바꿀 수 있게 된다모든 변화는 의식의 변화에서 비롯되며그 중심에는 존재라는 개념이 있다.

 

나는 '그것'이다는 눈에 보이는 현실을 넘어눈에 보이지 않는 힘의 존재를 믿고 살아가고 싶은 이들에게 깊은 울림을 준다삶을 주체적으로 살고 싶으나 자꾸만 흔들리는 사람들에게이 책은 조용하지만 단단한 방식으로 이미 당신은 그것이다라고 말해준다믿음은 현실이 되고가정은 실현이 된다.

 

#나는그것이다 #네빌고다드 #터닝페이지 #현실창조 #의식의힘 #상상력 #자기확신 #자기인식 #존재의법칙 #감정의힘 #자기계발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