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이 우울이 되지 않게 - 불안과 우울에서 나를 지키는 마음처방전
이정은 지음 / 북센스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매일 불안을 품고 살아간다예상치 못한 일들에 맞닥뜨릴 때타인의 시선에 대한 두려움이 들 때직장과 관계 속에서 끝없는 걱정이 피어난다마음이 편할 틈이 없다그래서 점점 우리의 삶은 지치고 피곤해진다어쩌면 불안을 없애는 것보다 불안을 조절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사실불안은 자연스러운 감정이다한 번도 불안을 느껴본 적 없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불안에 대해서 말하는 것은 용기가 필요하다나도 겪는 이 불안이나 혼자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사실은 어느 정도 위안이 되기도 한다이런 불안이 모두의 삶에 스며있다는 것을 깨닫는 순간조금은 덜 두려워지는 느낌이 든다.

 

불안이 우울이 되지 않게의 이정은 저자는 불안을 흘려보내는 방법을 한의학과 마음챙김을 통해 풀어낸다불안을 이겨내기보다는 받아들이고 흘려보내는 자세를 가르친다저자는 불안이 찾아올 때 억지로 외면하지 말고그대로 바라보며 그 원인을 파악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하라고 권한다그런 후마음속 무거운 감정을 차분하게 내려놓는 연습을 해보라 알려준다.

 

이 책은 불안을 물리칠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사례를 제시한다한의학적 관점에서 신체와 마음이 얼마나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지 설명하며건강한 몸이 결국 건강한 마음을 만든다는 원리를 강조한다신체의 상태가 불안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은 생각보다 흥미롭다스스로를 되돌아보며 나의 건강 상태가 어떤지 살펴보게 된다.

 

불안이 우울이 되지 않게는 일상에 깃든 불안을 조금이나마 덜어낼 수 있는 실제적인 방법을 제공한다마음이 지쳐갈 때마다 반복적으로 떠오르는 불안의 파도를 잠재우는 힘을 기르고 싶다면이 책이 훌륭한 동반자가 되어줄 것이다불안을 부정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다스릴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사람에게 권할만한 책이다.

 

이 책의 인상적인 부분은 불안의 다양한 종류와 그 해소 방법을 한의학적 접근으로 풀어내고 있다는 점이다신체와 정신의 연결성을 설명하며불안이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음을 알려준다또한한의학에서 불안에 대해 어떤 식으로 접근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며불안을 다루는 데 도움이 되는 실제적인 방법들을 제시한다.

 

불안이 우울이 되지 않게는 불안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흘려보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알려준다불안은 우리의 삶에서 결코 지워낼 수 없는 감정이지만그 불안에 휘둘리기보다는 스스로 조절할 수 있음을 느끼게 해준다독자는 이 책을 통해 불안을 통제하려 애쓰는 것이 아니라불안을 지혜롭게 다루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우리 모두에게 불안은 언제나 찾아오는 손님과 같다그런 불안을 받아들이고 나의 일부로 바라보는 연습을 통해 한층 성장한 마음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마음에 부담이 가득할 때불안이 우울이 되지 않게를 통해 편안한 삶의 방향을 찾아보면 좋겠다.

 

 

소중한 책을 보내주신 북센스 출판사(@booksense_official) 💕 에 감사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