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명여중 추리소설 창작반
김하연 지음 / 특별한서재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때 포기하고 싶은 마음은 누구에게나 있다특히 청소년기엔 작은 문제도 큰 벽처럼 느껴지기 마련이다그런데 어떻게 해야 좌절하지 않고 끝까지 버틸 수 있을까이 고민은 학교와 가정에서 꾸준히 마주하는 현실적인 문제다.

 

지명여중 추리소설 창작반은 주인공들이 좌절을 겪으면서도 끈기를 잃지 않는 모습을 그려낸다지은과 해영이 진송초등학교 화재 사건을 조사하며 포기하지 않는 이유가 단순히 과제’ 때문이 아니라는 점이 흥미롭다그들의 이야기는 독자들에게도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하는 마음을 자연스럽게 불러일으킨다.

 

이 책은 타인과의 소통이 서툰 지은이 사건을 조사하며 관계를 맺고 진실을 파헤치는 과정을 통해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사건 조사라는 큰 목표를 통해 문제를 작게 나누고단계적으로 해결해 나가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책에서 제시하는 해결책은 명확하다문제를 해결하려면 포기하지 않는 끈기와 주변 사람들과의 협력이 필요하다는 것이다지은과 해영이 서로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며 점점 더 나은 관계를 쌓아가는 모습은 우리가 인간관계를 어떻게 다뤄야 할지 많은 생각을 남겨준다.

 

지명여중 추리소설 창작반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유용한 메시지를 준다단순한 오락을 넘어 인간관계와 문제 해결에 대한 통찰을 제공하기 때문이다삶의 도전과 소통의 어려움을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에서 큰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이야기는 지명여중의 지은과 해영이 진송 초등학교 화재 사건을 파헤치며 시작된다그들은 사건의 진실을 찾기 위해 사람들을 인터뷰하고 자료를 모으며 추리소설을 완성해 간다하지만 조사가 깊어질수록 숨겨진 진실과 예기치 못한 위협이 그들을 기다리고 있다.

 

책은 결국 '포기하지 않는 끈기'와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한다진실을 찾는 과정에서 지은은 타인과 소통하는 법을 배우고해영과의 협력을 통해 성장한다이 과정은 우리에게도 어렵지만 중요한 깨달음을 준다끈기 있게 도전할 때 삶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교훈을 전해준다.

 

읽다 보면누구나 한 번쯤 지은과 해영처럼 포기하고 싶었던 순간을 떠올리게 된다이 책은 그러한 순간에 포기하지 마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건넨다그저 사건 해결에만 초점을 맞추지 않고관계와 성장의 가치를 담아낸 이 소설은 독자와 진심으로 연결된다끝까지 해내려는 주인공들의 이야기는 우리 모두가 가슴속에 품어야 할 교훈을 전해준다.

 

책을 읽으며 독자는 지은과 해영의 여정을 따라가며 공감하게 된다그들이 겪는 어려움과 성장은 독자의 삶과도 자연스럽게 연결된다포기하고 싶을 때 다시 한번 도전하고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성장할 용기를 얻길 바란다.

 

소중한 책을 보내주신 특별한서재 출판사(@specialbooks1) 💕에 감사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