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가치를 높이는 우아한 대화법 - 똑똑하고 매력 있게 상대를 사로잡는 말하기 스킬
김지윤 지음 / 천그루숲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일상에서 끊임없이 소통하며 살아간다그런데 막상 중요한 순간에 내가 하고 싶은 말을 제대로 하지 못해 후회해 본 경험이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대화에서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면 능력이 부족하다는 오해를 받기 쉽다그래서 많은 이들이 어떻게 하면 나의 가치를 말로 더 잘 표현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한다.

 

긴장하거나 불안해서 하고 싶은 말을 잊어버린 경험은 누구나 있다머릿속에서는 완벽한 말이 떠오르는데 입 밖으로 꺼내면 엉뚱한 말이 되곤 한다나의 가치를 높이는 우아한 대화법은 바로 이 지점에서 시작한다사람들은 말하기를 단순한 기술로 보지만사실 그것은 상대방을 배려하는 태도와 자신을 표현하는 능력의 집합체라고 저자는 강조한다.

 

책은 말하기를 바꾸는 구체적인 방법으로 '우아한 말하기 5원칙'을 제시한다예를 들어, "무조건 긍정의 언어로 시작하라"는 원칙은 작은 변화로도 대화의 분위기를 바꾸는 힘을 알려준다상대방의 말을 있는 그대로 듣고 존중하는 태도가 신뢰를 쌓는 첫걸음이다이처럼 저자는 구체적인 실천법으로 누구나 말하기를 개선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저자가 경험한 다양한 사례들이 책 곳곳에 녹아 있다저자는 변호사와 앵커로 활동하며 단호함과 따뜻함을 균형 있게 조화시키는 법을 터득했다그 경험이 고스란히 책에 담겨 있어 독자들이 현실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다특히 상황과 사람을 분리해 감정을 객관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은 직장인과 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누구나 자신의 생각을 더 명확하고 우아하게 전달할 수 있는 힘을 갖고 싶어 한다이 책은 그런 욕구를 충족시키며독자의 소통 능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실질적인 지침을 제공한다단순한 말하기 기술을 넘어 대화의 품격을 높이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나의 가치를 높이는 우아한 대화법은 소통에서 중요한 것은 말의 유창함이 아니라 상대방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능력이라고 말한다저자는 명확하면서도 따뜻한 대화를 통해 진정한 소통이 이루어진다고 강조한다대화를 단순히 설득의 도구가 아닌마음을 나누는 순간으로 만드는 것이 이 책의 주요 메시지다.

 

이 책을 통해 내가 배운 가장 큰 교훈은 말과 행동을 일치시키는 것이 진정한 소통이다라는 점이다말로만 좋은 이야기를 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그 말에 책임을 지고 실천하는 사람은 드물다말과 행동이 일치될 때 비로소 진정한 신뢰가 형성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나의 가치를 높이는 우아한 대화법을 덮으며 나는 우아한 대화가 단순한 기술이 아닌나 자신을 단단하게 만드는 과정임을 느꼈다우리 모두가 조금 더 따뜻한 말을 건네는 연습을 한다면세상은 더 나은 곳이 될 것이다첫마디가 어색할 수 있지만 그 한마디가 우리의 삶을 바꿀 수 있다지금 당신이 하고 싶은 말이 무엇인가요그 말을 떠올려 상대방에게 따뜻하게 전해 보길 바란다.

 

 

천그루숲 출판사(@100_jisu, @1000grusoop) 💕 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