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국주식 투자 첫걸음 - 미국회계사가 쉽게 설명해주는
한명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7월
평점 :

요즘 엔비디아를 비롯한 미국 주식 투자에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할 때가 많다. 나 역시 미국 주식에 관심은 많았지만, 정보를 찾고 분석하는 게 너무 어렵게만 느껴졌다. 그런데 『미국회계사가 쉽게 설명해주는 미국주식 투자 첫걸음』이라는 책을 읽고 나니 그 고민이 싹 사라졌다.

이 책은 미국 주식 투자에 대한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안내서다. 저자는 미국 회계사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주식 투자의 기본기를 탄탄히 다져준다. 무엇보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설명하고 있다는 점이다. 주식이란 무엇인지, 왜 미국 주식에 투자해야 하는지부터 시작해 차근차근 기본기를 쌓아나갈 수 있다.

특히, 재무제표를 활용한 기업 분석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주는데, 이 부분이 정말 유익했다. 테슬라를 예로 들어 재무자료를 분석하는 과정은 마치 실제로 투자 연습을 하는 듯한 느낌을 줬다. 12개의 주요 재무 지표를 통해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을 배우니, 주식 시장에서 더 자신감 있게 투자할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섹터별로 대표적인 미국 기업을 선정해 최근 8년간의 재무제표와 주가 변동 요인을 분석해주는 부분도 흥미로웠다. 각 섹터의 특성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투자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도와준다. 예를 들어, 필수소비재나 유틸리티처럼 경기 불황에도 강한 주식과 정보기술이나 임의소비재처럼 미래를 준비하는 투자자라면 주목해야 할 주식을 구분해 설명해준다.

『미국회계사가 쉽게 설명해주는 미국주식 투자 첫걸음』은 단순히 투자 기술만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주식 투자의 본질과 건강한 투자 마인드를 가르쳐준다. 주식 시장은 단타보다는 장기 투자에 적합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도록 유도한다. 주식 투자에서 중요한 것은 단기적인 수익을 쫓는 것이 아니라, 기본기를 탄탄히 하여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다.

워런 버핏의 투자 기준을 적용해 선정한 154개 기업의 리스트는 그야말로 보물이다. 이 리스트를 통해 원하는 섹터의 기업을 골라 분석을 시작할 수 있으며, 이는 미국 주식 투자에 있어 좋은 출발점이 된다. 이 책을 통해 미국 주식 투자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체계적인 투자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됐다.

『미국회계사가 쉽게 설명해주는 미국주식 투자 첫걸음』은 미국 주식 투자에 관심이 있는 초보자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기초 개념부터 심화된 투자 전략까지 모두 다루고 있어, 이 책 한 권만으로도 충분히 미국 주식 투자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다. 주식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출판사(@dongyangbook)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