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7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7
김용세.김병섭 지음, 센개 그림 / 꿈터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의 마음을 건드리는 고민들과, 그 해결책을 맛있는 음식으로 제안하는 도깨비 식당의 매력은 무엇일까?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7」을 읽고 나니, 저절로 이런 생각이 들었다. 과연 우리 아이들이 겪는 다양한 고민들을 음식으로 어떻게 위로받고 해결할 수 있을까?

이번 7권에서는 특히 친구 관계, 진로의 고민, 그리고 사회적 이슈까지 아우르며 아이들의 마음을 섬세하게 포착하고 있다. 예를 들어, 마음의 소리가 들리는 맛은 아이들이 친구 관계에서 느끼는 갈등과 솔직함의 중요성을 잘 보여주는 에피소드다. 친구의 마음을 들을 수 있다니, 신기한 설정 아닌가?

도깨비 식당의 신비로운 주인, 도화랑은 이들의 고민에 맞는 음식을 만들어 준다. 이 음식들은 각기 다른 마법 같은 효과를 발휘해 주인공들이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힌트를 제공한다. 예컨대, ‘꼬리를 잡는 맛’은 보이스 피싱을 잡는 데 결정적인 도움을 준다는 설정으로, 사회적 문제에 대한 아이들의 이해를 돕는다.

그런데 이 책의 진정한 매력은 단순히 문제를 해결하는 데 그치지 않고, 그 과정에서 아이들 스스로가 성장하는 모습을 그려낸다는 점이다. 먹고 나서 변화하는 주인공들을 통해, 독자들도 자신의 문제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것이야말로 이 동화가 주는 가장 큰 선물이 아닐까?

또한, 도화랑의 비밀이라는 부분은 이야기에 신비로움을 더하며, 독자들을 다음 권으로 이끄는 흥미를 유발한다. 그녀의 비밀과 그 뒤에 숨겨진 이야기가 궁금해지는 순간, 독자는 이미 이 시리즈의 매력에 푹 빠져 있는 것이다.

이처럼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7」은 단순한 동화를 넘어서, 아이들이 자신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잘 그려내고 있다. 도깨비 식당의 문을 열 때마다 새로운 해결책과 함께, 조금씩 성장해 나가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는 것은 큰 기쁨이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은 자신만의 고민을 누군가 이해해 주고 있다는 안도감을 느낄 것이다. 동시에 다양한 문제 해결 방법을 배우며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는 법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될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아이들에게만이 아닌 고민을 해결할 방법을 찾는 이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