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마케팅 습관 - 초보에서 최고의 마케터가 되는
흑상어쌤 지음 / 다반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 이 단어만 들어도 어렵게 느껴지지 않나? 나처럼 마케팅 초보자들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마케팅은 어려워!'라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지금부터 내가 소개할 책에 주목해보자. 바로 『하루 10분 마케팅 습관』이다.


이 책을 읽기 전까지만 해도 나는 마케팅을 단순히 제품을 홍보하는 방법 정도로만 생각했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마케팅의 진정한 의미와 중요성을 깨달았다. 마케팅은 사람을 이해하는 것에서 시작해, 그들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지식과 실천이 필요한 학문이었다.



『하루 10분 마케팅 습관』은 그 이름처럼 매일 단 10분만 투자해도 누구나 마케팅 고수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의 접근 방식은 단순히 이론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마케팅 활동을 어떻게 시작하고, 어떻게 지속할 수 있는지에 대한 실질적인 안내를 제공한다.



이 책에서 강조하는 '마케팅 레벨업 3단계'는 마케팅 초보자들이 체계적으로 실력을 쌓아갈 수 있는 훌륭한 로드맵을 제공한다. 사람 이해에서 시작해 개념 이해, 그리고 가설 검증까지, 마케팅의 본질을 깊이 있게 파고들 수 있게 해준다.



특히 이 책에서 강조하는 것은 '습관'의 힘이다. 마케팅에 대한 지식을 하루아침에 습득할 수는 없다. 하지만 매일 조금씩 꾸준히 노력한다면, 어느새 나도 모르게 마케팅에 대한 깊은 이해와 능력을 갖추게 될 것이다. 이 책은 바로 그런 점에서 큰 도움을 준다.



무엇보다 이 책을 통해 내가 배운 것은 마케팅이 단순한 판매 기술이 아니라, 사람의 심리를 이해하고 그들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과정이라는 점이다. 마케팅을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고 그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에 큰 매력을 느꼈다.



마케팅은 끊임없는 배움과 실천의 과정이다. 『하루 10분 마케팅 습관』은 그 첫걸음을 디딜 수 있게 하는 가장 친절하고 효율적인 안내서다. 이 책을 통해 마케팅이라는 길에 한 발짝 더 나아갈 수 있었다.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단, 주의할 점이 있다면, 이 책을 읽기 시작하면 마케팅에 대한 열정이 샘솟아 멈출 수 없게 된다는 것이다.



신문섭 대표님(@kbtechpos) 서평단에 선정되어

출판사(@davanbook)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