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주식투자자의 회상 - 전 세계 투자자들의 영원한 투자고전서, 전면 개정판
에드윈 르페브르 지음, 박성환 옮김 / 이레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변동성이 큰 주식 시장에서 어떻게 하면 지속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을까? 이는 많은 개인 투자자들이 고민하는 문제일 것이다. 시장의 변화를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우리는 어떻게 투자의 길을 찾아갈 수 있을까? 이러한 고민을 갖고 있는 분들이라면 어느 주식투자자의 회상이 제공하는 통찰력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 책은 20세기 초반 월가를 뒤흔든 전설적인 트레이더, 제시 리버모어의 인생과 투자 철학을 다룬 작품이다. 투자의 세계에 조금이라도 발을 들여놓은 사람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그의 이름처럼, 이 책 역시 투자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에게 필독서로 꼽힌다.

 

 

어느 주식투자자의 회상을 통해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리버모어가 겪은 실패와 성공의 롤러코스터 같은 인생이다. 그의 이야기는 단순한 성공담이 아니라 수많은 실패를 겪으며 얻은 교훈과 철학이 담겨 있다. 특히 그가 말하는 투자의 본질, 시장을 이기려 하지 않고 시장의 흐름을 읽는 법, 그리고 자신만의 규칙을 세우고 그것을 철저히 따르는 태도 등은 현대 투자자들에게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시장을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 시장의 흐름을 읽고 그에 맞춰 나아가야 한다."

 

제시 리버모어의 매매 기법 중 하나는 추세를 따라가는 것이다. 그는 시장의 큰 흐름을 파악하고, 이에 맞추어 투자하는 방법을 강조한다. 또한, 자신의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냉정한 판단을 유지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이러한 그의 방법론은 오늘날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도 여전히 유용하다.

 

하지만 이 책의 진정한 가치는 리버모어의 투자 기법을 넘어서, 인간 리버모어 자신에게 있다. 그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우리에게 말한다. 성공을 위해서는 단순히 돈을 버는 기술뿐만 아니라, 자신을 다스리는 지혜와 강한 정신력이 필요하다고. 그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자기 자신을 믿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꾸준히 자기 계발을 하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어느 주식투자자의 회상은 투자를 넘어 인생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중요한 교훈을 던져준다. 자신만의 원칙을 세우고, 그것에 충실하며, 실패에서 교훈을 얻어내는 것. 이 책을 읽고 나면, 당신은 주식 시장의 변동성을 두려워하기보다는 그 속에서 기회를 찾아내고자 하는 용기를 얻게 될 것이다. 제시 리버모어의 투자 철학을 통해 자신만의 투자 방식을 찾고, 시장에서 지혜롭게 행동하는 법을 배워보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