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일 아침 메시지
배찬효 외 지음 / 고위드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스마트폰을 터치한다. 아침 식사를 하는 중에도, 이를 닦으면서도 스마트폰의 화면을 마주한다. 스마트폰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루틴이 반복되면서, 아침의 소중함을 잊고 살아가는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매일 아침 메시지』라는 책은 하루를 조금 다른 루틴으로 시작할 것을 제안한다. 아침의 시작을 디지털 스크린이 아닌, 긍정과 영감을 주는 메시지로 채워보자는 것.
『매일 아침 메시지』는 고등학생부터 교감선생님까지, 다양한 배경을 가진 9명의 작가들이 모여 만든 것이다. 그들이 3년 동안 매일 아침 오픈채팅방에 올린 메시지 365개를 모아 만들었다. 각자의 삶에서 느낀 점, 읽었던 책에서 얻은 교훈, 일상에서 마주친 소소한 행복까지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이렇게 다양한 이야기가 모인 이유는 바로 독자들에게 매일 아침 새로운 영감과 긍정적인 시작을 선사하기 위해서다.
365일, 매일 다른 메시지를 통해 저자들은 우리에게 삶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다. 그들의 메시지는 때로는 따뜻한 위로가 되어주고, 때로는 삶에 대한 새로운 통찰을 제공한다. 어느 날은 웃음을, 또 어느 날은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일상의 소중함과 삶의 아름다움을 다시 한번 일깨워준다.
“내일, 왜 내일까지 기다리나요?
내일이라는 말 때문에 어떤 순간은 절대 오지 않아요.”
이 책을 읽는 동안 우리는 스스로를 돌아보고 성찰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책 속에 담긴 메시지 하나하나가 마음에 울림을 주며, 어느덧 나도 모르게 내면의 변화를 경험하게 된다.
매일 아침 한 페이지씩 읽으며 자신과 대화를 나누고, 그날을 어떻게 살 것인지 고민하게 만드는 책이다. 각자 다른 삶을 사는 저자들의 다양한 메시지는 독자에게 매일 새로운 영감을 줄 것이다.
우리는 모두 매일을 의미 있게 살고 싶어 하며, 변화를 꿈꾼다.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그러한 변화를 위한 첫걸음을 내딛기란 쉽지 않다. <매일 아침 메시지>는 바로 그 첫걸음을 우리와 함께 걷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이 책이 선사하는 작지만 확실한 변화를 통해, 우리 모두가 자신만의 새로운 아침을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란다.
허경심작가님(@carpediem_now_here)으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