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의 악마를 꺼내지 마세요 - 국내 1호 여성 프로파일러 이진숙이 만난 악마를 꺼낸 사람들
이진숙 지음 / 행성B(행성비)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모두 한 번쯤은 '내 안의 어두움'을 마주한 적이 있지 않을까? 사소한 일에도 화가 치솟고, 불공평한 상황에 분노하는 마음, 누군가를 향한 은밀한 원망. 이런 감정들이 우리 삶의 일부임을 부정할 수 없다. 하지만, 그것이 우리의 행동까지 지배하도록 내버려둬야 할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내 안의 악마를 꺼내지 마세요』라는 책을 펼쳐 들었다.

 

국내 1호 여성 프로파일러 이진숙 저자는 자신이 마주한 범죄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이 마주한 범죄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버티는 힘'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이 힘은 자기보호와 올바른 선택에 필수적이다. 저자는 일상의 도전과 유혹 속에서 올바른 판단을 내리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이진숙 저자는 20년 가까이 수백 명의 범죄자와의 면담을 통해 그들이 '버티는 힘'을 잃었을 때 어떻게 자신의 내면 깊숙한 어둠에 빠져들게 되는지를 목격했다. 이러한 사례들은 우리에게 경고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언제든지 우리도 그러한 유혹에 빠질 수 있음을, 그리고 그것을 이겨낼 수 있는 힘 역시 우리 안에 있다는 것을 말이다.

 

우리는 이 책을 통해 우리 자신과 가족, 그리고 사회를 더 안전하게 만들기 위한 지식과 도구를 얻을 수 있다. 이진숙 저자는 우리 모두가 자신의 양육자가 될 수 있고, 세상 어디에서든 좋은 선택을 하고 그 선택을 지킬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음을 알려준다.

 

 

뿐만 아니라, 이 책은 데이트폭력, 가스라이팅, 스토킹 등 현대 사회에서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범죄에 대해 저자는 실제 사례를 들어가며 설명한다. 그리고 이러한 상황에 처했을 때, 스스로를 지키고 더 나아가 타인을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제안한다.

 

이 책은 우리 각자가 어떻게 하면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는지, 어떻게 하면 우리 주변 사람들과 더욱 건강한 관계를 맺을 수 있는지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한다. 나아가 자녀를 키우는 부모에게는 어린이가 좋은 선택을 하도록 이끌고, 어려움을 견딜 수 있는 힘을 길러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조언한다.

 

 

『내 안의 악마를 꺼내지 마세요』는 단순히 범죄자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것을 넘어, 우리 각자가 어떻게 하면 더 나은 인간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한다. 그리고 우리 모두가 삶의 어려움 앞에서 더 강해질 수 있도록 돕는다. 지금 이 책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그것은 바로 우리 모두가 세상 속에서 조금 더 단단하고 지혜로운 존재로 성장하기 위함이다.

 

 

에디터 새나님(@editor_saena), 림태주 작가님(@taeju_lim)으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