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부터 초등 한국사 독해왕 1 - 한 달 완성, 가장 쉬운 한국사 독해 비법 ㅣ 오늘부터 초등 한국사 독해왕 1
신수정.권민서 지음 / 다다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역사 속으로의 매혹적인 여행과 독해 실력 향상이 한 권에! 『오늘부터 초등 한국사 독해왕 1』은 아이들이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우면서 독해 능력도 자연스레 키울 수 있게 해준다.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이 책은 한국사를 처음 접하는 아이부터 깊이 있는 독해를 원하는 아이까지 모두를 위한 보물 같은 책이다. 만화와 스토리텔링 형식을 결합해 어렵게만 느껴졌던 역사를 생생하고 재미있게 풀어낸다.

고조선에서 시작해 현대까지, 역사의 주요 장면들을 살펴보며 독해력과 함께 역사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구성이 마음에 든다. 특히, 서동요나 무영탑 같은 설화부터 을지문덕과 강감찬 장군의 영웅적인 이야기까지, 교과서에서는 다루기 어려운 내용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

7가지 독해 비법을 담은 문제들로는 독해의 기술을 연마하고,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으로 한국사의 맥을 짚어볼 수 있다. 각 페이지마다 숨겨진 지식의 보물을 찾는 것은 마치 역사 탐험가가 된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책의 뒷부분에 있는 초성퀴즈와 낱말찾기 놀이는 학습한 내용을 재미있게 복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야기를 읽고 난 후, 아이들이 게임 형식으로 한국사를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게 해준다.

『오늘부터 초등 한국사 독해왕 1』은 단순히 역사를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이해하고 생각하며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해준다. 역사를 배우는 즐거움과 함께 독해와 논술의 기초도 함께 다질 수 있는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한다. 역사와 독해,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은 아이들과 부모님께 이 책을 함께 읽어보는 시간을 권한다.
다다북스 출판사(@bookdadaz)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