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알아야 할 초등 영단어 800
박병륜 지음, 참쌤스쿨 그림 / 믹스커피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떻게 하면 우리 아이가 영어를 재미있게 그리고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을까?'

 

영어 학습의 출발선에 선 아이를 바라보는 부모라면 누구나 이런 고민을 할 것이다. 특히 아이들은 영어 단어 암기를 지루해하고 힘들어하기 때문에 학부모로서 어떻게 학습을 시켜야 할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이런 부모님들의 고민을 담아 아이들의 영어 단어 학습을 도와줄 책이 있어 소개한다. 바로 반드시 알아야 할 초등 영단어 800이다. 이 책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창의적인 접근 방식으로 단순히 단어를 암기하는 것이 아닌, 이미지와 연계된 학습 방식을 통해 재미와 호기심을 자극한다.

 

 

우선, 이 책은 교육부에서 지정한 800개의 필수 영단어를 체계적으로 담았다. 하루에 10개씩, 80일 동안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이 책은, 아이들에게 부담 없는 학습량과 함께 성취감을 선사한다. 책에 실린 각 단어 옆의 알찬 예문과 삽화는 단어를 쉽게 이해하고 오래 기억할 수 있게 돕는다. 마치 놀이처럼,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언어를 익히게 될 것이다.

 

 

또한, 이 책은 디지털 학습 환경을 잘 반영하고 있다. 영단어 학습 어플리케이션인 '클래스카드'와의 연계를 통해 아이들은 책 밖에서도 어휘 학습을 이어갈 수 있다. 이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우리 아이들에게 맞춤형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

 

 

더 나아가, 책의 마지막 부분에 실린 주제별 영단어 정리는 학습의 마무리를 잘 지어준다. 이는 아이들이 학습한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실생활에 적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어린 시절의 배움은 인생의 큰 자산이 된다. 반드시 알아야 할 초등 영단어 800은 그 자산을 쌓기 위한 훌륭한 시작점이다. 이 책을 통해 영어라는 언어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자연스럽게 어휘력을 키울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영어라는 세계에서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기를 바란다.

 

 

원앤원북스 출판사(@onobooks)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