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내 맘대로 살겠습니다 - 행복한 삶을 만드는 17가지 질문들
미리안 골덴베르그 지음, 박미경 옮김 / 청미래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정말로 원하는 대로 살고 있을까?"

 

때때로 내 삶이 진정 내 것이 맞나 하는 의문이 들었다. 스스로 선택한 일보다는 남들이 바라는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는 것은 아닌지, 그 고민 속에서 오늘부터 내 맘대로 살겠습니다라는 책을 만났다. 제목부터 나를 사로잡았고, 앞으로는 나를 위한 삶을 살고 싶다는 바람으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저자 미리안 골덴베르그는 18~98세의 다양한 연령대의 남녀 5000명을 인터뷰하고 연구하며 인생에서의 '행복 곡선'을 발견했다고 한다. 이 굴곡진 곡선은 어린 시절의 순수함부터 시작해 중년의 고민, 그리고 나이 들어서의 여유로움까지, 인생의 여러 단계를 통과하며 우리가 겪는 감정의 변화를 잘 표현해낸다.

 

 

"올바른 질문을 던지는 법을 배운다면 우리는 더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데에 진정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그 해답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는 17가지 질문을 통해 우리에게 스스로를 되돌아보고, 자신의 삶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도록 한다. 이 질문들은 단순히 삶의 행복을 찾는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과 진정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준다.

 

 

오늘부터 내 맘대로 살겠습니다는 우리에게 중요한 메시지를 전한다. 우리의 삶은 오직 우리 자신의 것이며, 우리는 남의 기대나 사회적 압력에 구애받지 않고, 진정으로 원하는 삶을 살 권리가 있다는 것이다. 우리가 스스로의 삶을 주도하고, 자신의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격려한다.

 

 

또한, 나이 듦을 두려워하기보다는 그것을 받아들이고 그 안에서 행복을 찾는 방법을 탐구한다. 저자는 특히 60세 이상의 여성들이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시기를 경험한다고 지적하며, 이는 우리 모두에게 나이 듦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한다.

 

 

행복하게 사는 것은 결국 나 자신의 선택이며, 그것을 위해 필요한 것은 용기와 자유라는 것임을 알려주는 오늘부터 내 맘대로 살겠습니다. 나 자신과의 대화를 통해 내면의 행복을 찾아가는 여정을 안내해주는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자신만의 행복한 삶을 그려나갈 수 있을 것이다. 내 인생의 주인공으로서, 오늘부터 나는 '내 맘대로 살겠다'는 다짐을 해본다.

 

 

 

청미래 출판사(@cheongmirae)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