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교사가 알려 주는 심리 도서 50 - 20년 차 교사이자 상담심리학자가 엄선한 50권의 책, 생각을 키우고 마음을 단단하게 하는 공감형 독서법 초등 시크릿 독서 교육 시리즈
김선 지음 / 더디퍼런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 시절의 독서 경험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지만아이에게 어떤 책을 추천해야 할지 그리고 그 책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항상 고민이었다그런 나의 고민을 해결해 줄 책현직 교사가 알려 주는 심리 도서 50을 마주했다아이의 정서 발달과 문해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흥미롭게 읽기 시작했다.

 

 

이 책을 쓰신 김선 선생님은 20년 차의 초등교사이자 상담심리학자로그녀의 풍부한 교육 현장 경험과 전문적 지식이 이 책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교육 현장에서 쌓은 노하우와 아이들을 이해하는 따뜻한 시선이 이 책 곳곳에서 느껴진다.

 

 

현직 교사가 알려 주는 심리 도서 50은 초등학생들의 정서 발달과 사회성을 키우기 위한 50권의 심리 도서를 소개한다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단계별로 추천하는 책들이 꼼꼼하게 소개되어 있다각 추천 도서마다 심리적 관점과 교육적 통찰을 담고 있어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된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아이들의 감정 이해와 공감 능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점이다김선 선생님은 아이들이 다양한 상황에 놓인 캐릭터들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법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현직 교사가 알려 주는 심리 도서 50는 단순히 독서량을 늘리는 것을 넘어서아이들이 타인의 심리를 이해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데 도움을 준다이 책은 각 추천 도서를 통해 심리적 측면을 탐구하고아이들이 독서를 통해 깊이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독후활동을 소개한다.

 

 

 

또한추천 도서들이 실제 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구체적인 예시를 제공한다각 도서의 핵심 주제와 도덕적 가치를 아이콘으로 표현하여 시각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만들고독후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책의 내용을 내면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독서는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고자신의 내면을 탐색하는 과정이다이 책은 그런 독서의 중요성을 깊이 있게 다루면서부모와 교사가 아이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

 

 

 

현직 교사가 알려 주는 심리 도서 50를 통해 아이들이 독서를 더욱 사랑하게 되고책 속 이야기를 통해 세상을 보는 넓은 시각을 갖게 될 것이다아이와 함께하는 매일이 더 풍부하고 의미 있는 시간으로 채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 

 

글쓰쌤 김선 선생님(@kimseon1981)

책사언니 정쌤(@gritj_ys) 

으로부터 해당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도서협찬 #심리도서50#김선 #더디퍼런스출판사 #초등시크릿독서교육 #초등독서교육 #독후활동 #도서교육 #독서교육법 #초등독서 #초등추천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