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더욱! 신비롭고 재미있는 날씨 도감 - 초록색 태양이 있다고? 눈에도 냄새가 있을까? ㅣ 아하, 그렇구나 - 초등 교양 지식 4
아라키 켄타로 지음, 오나영 옮김, 허창회 감수 / 서사원주니어 / 2024년 1월
평점 :


날씨에 대한 호기심이 가득한 아이와 함께 펼쳐본 <더욱! 신비롭고 재미있는 날씨 도감>은 생생한 사진과 그림, 그리고 앙증맞은 캐릭터들이 날씨의 세계를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전달한다.
이 책은 무지개부터 구름, 태양, 바람까지 다양한 날씨 현상을 만날 수 있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으로 날씨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다.
<더욱! 신비롭고 재미있는 날씨 도감>은 독특한 실험과 관찰 활동을 통해 복잡하고 어려울 수 있는 기상 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한다. ‘하늘에서 내리는 물고기 비’나 ‘무지개색 구름’ 같은 기상천외한 이야기들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이 책은 날씨에 관한 이론적인 설명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 자연과 과학에 대한 꿈과 호기심을 선물한다.
책의 구석구석에 있는 ‘깨알지식’은 날씨에 관한 재미있는 사실들을 알려주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한, 날씨와 관련된 다양한 실험과 관찰 활동도 소개한다. 실제로 구름을 만들어보거나 무지개를 관찰하는 방법 등을 통해 아이들은 직접 날씨를 체험하며 배울 수 있다.

책을 읽는 내내, 아이들은 마치 날씨 탐험가가 된 듯한 느낌을 받을 것이다. 하늘을 바라보며 구름의 이름을 맞혀보고, 별의 움직임을 관찰하는 것은 새로운 지식과 재미를 동시에 제공한다.
<더욱! 신비롭고 재미있는 날씨 도감>은 아이들에게 날씨와 자연에 대한 깊은 이해와 즐거움을 제공한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이 하늘의 신비로운 세계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란다.

날씨에 대한 호기심 가득한 아이들과 함께 이 책을 읽으며, 매일의 날씨가 주는 작은 기적들을 발견하는 여행을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 기상의 세계에 대한 새로운 발견과 놀라움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출판사(@seosawon_jr)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