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맨날 놀고 싶어 - 풍차 지킴이 쏠의 모험 ㅣ 특서 어린이문학 5
조미형 지음, 윤다은 그림 / 특서주니어 / 2023년 11월
평점 :

날다람쥐 쏠의 이야기를 통해 어린이들이 함께하는 즐거움과 책임감을 배우는 <맨날 놀고 싶어 - 풍차지킴이 쏠의 모험>. 이 책은 숲속 날다람쥐 쏠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에게 우정, 책임감, 협력의 중요성을 가르쳐준다.
이 책에서는 귀여운 날다람쥐 쏠이 숲속 친구들과 함께 겪는 다양한 사건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야기는 날다람쥐 쏠의 일상과 모험을 따라가며, 숲속 친구들과의 우정, 위험을 극복하는 과정을 다룬다. 쏠은 풍차 지킴이로서 자신만의 역할을 찾고, 친구들과 함께 성장한다.

'풍차 지킴이'로서의 쏠의 역할은 아이들에게 책임감과 노력의 가치를 깨닫게 하는 중요한 요소다. 쏠의 변화와 성장은 아이들이 일상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해 생각해보게 한다.
책은 또한 어린이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상황과 갈등을 담고 있어, 독서를 통한 자아성찰의 기회를 제공한다. 쏠이 겪는 다양한 사건들은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마주할 수 있는 상황들과 연결되어 있다.

각 장면마다 숲속 동물들의 생동감 넘치는 표현과 상황 묘사는 이야기에 몰입하게 만든다. 어린이들은 쏠과 그의 친구들을 통해 협동과 배려의 가치를 배울 수 있다.
<맨날 놀고 싶어 - 풍차지킴이 쏠의 모험>은 단순한 동화를 넘어, 어린이들에게 인간 관계와 공동체 생활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이 쏠과 함께 성장하며, 인생의 소중한 교훈을 배울 수 있길 바란다. 숲속의 모험과 함께하는 쏠의 이야기는 어린이 뿐 아니라 어른에게도 새로운 깨달음과 따뜻한 감동을 전해줄 것이다! 이번 겨울에 아이들과 함께 이 책을 읽으며 삶과 우정에 대한 따뜻한 이야기를 나눠보는 것은 어떨까?

출판사(@specialbooks1)으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