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실, 꼬리 아홉 여우는 ㅣ 그래 책이야 65
조현미 지음, 안병현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3년 11월
평점 :
#도서협찬
#사실꼬리아홉여우는
글 #조현미 그림 #안병현
#잇츠북어린이


🦊🌟 가족의 의미를 다시 생각하게 만드는, <사실, 꼬리 아홉 여우는> 🍃📚
🔍 가족의 의미를 다시 생각하게 만드는 이야기, 〈사실, 꼬리 아홉 여우는〉. 처음엔 단순한 판타지 동화일 줄 알았지만, 읽다 보니 이 이야기는 단순한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것이 아니라 가족과 사랑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 이야기의 주인공 루아는 ‘꽃둥지’라는 보육원에서 자란 후 입양된 아이다. 루아의 이야기는 도서관에서 빌린 '꼬리 아홉 여우' 라는 책을 읽으며 시작된다. 동화 속 여우와 현실의 엄마 사이에서 혼란을 겪는 루아. 엄마가 여우로 변하는 동화를 읽으며 루아의 마음은 복잡해진다.
🐦 집에는 루아를 엄격하게 대하는 엄마, 아빠와 반려 앵무새 루비도 함께 산다. 앵무새의 건강을 체크하기 위해 ‘소리 측정기’를 설치했는데 부모님은 집 안에서 조금이라도 큰 소리가 나면 소리 측정기부터 살핀다. 어느 날 루아는 새장 문을 열어 놓았는데 루비가 여기저기에 똥을 쌌다. 그런데 루아의 엄마가 루비의 똥을 치우면서 달라졌다. 자신에게 무언가를 숨기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 루아. 과연 무슨 일일까?

✨ 〈사실, 꼬리 아홉 여우는〉은 주인공 루아의 이야기를 통해 가족이란 무엇인지, 사랑과 이해가 어떻게 표현되는지를 보여준다. 루아의 가족은 규칙적이고 엄격하지만, 사랑의 다양한 형태를 보여준다.
📖 루아가 겪는 일상과 갈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겪을 수 있는 감정과 상황을 자연스럽게 그려낸다. 루아의 불안과 호기심, 가족에 대한 사랑이 페이지마다 묻어난다.

🔍 책 속에서 루아가 읽는 '꼬리 아홉 여우' 이야기는 상상력을 자극하며 가족이라는 주제와 어떻게 연결되는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그리고 그 가운데에서 가족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가족은 피로 맺어진 관계만이 아니라 함께하는 시간과 마음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느끼게 한다.
🖋️ <사실, 꼬리 아홉 여우는>은 단순한 어린이 동화를 넘어, 가족과 함께 살아가는 삶의 의미를 탐구하는 여정을 제공한다. 이 책을 통해 우리 모두가 가족과 사랑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고, 그 속에서 발견되는 행복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 가족과 함께 이 책을 읽으며 서로에 대한 이해와 사랑을 나누는 것은 어떨까? 가족 간의 소통과 이해를 높이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 출판사(@_itisbook)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잇츠북 #잇츠맘1기 # 잇츠북어린이 #그래이책이야65 #사실꼬리아홉여우는 #가족 #이해 #로봇 #초등추천도서 #추천도서 #그래이책이야시리즈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