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플 전쟁 2 : 불편한 장난 별숲 동화 마을 53
이규희 지음, 한수진 그림 / 별숲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악플전쟁2

#이규희

#별숲

 

 

🔖 학교폭력, 그리고 우리 아이들의 세상, <악플 전쟁 2: 불편한 장난>

 

 

✍️ 학교는 학생들에게 지식을 전달하는 장소일 뿐만 아니라, 사회적 상호작용을 배우는 곳이다. 그러나 때때로, 학교는 학교폭력이라는 어두운 그림자에 뒤덮이곤 한다. <악플 전쟁 2: 불편한 장난>는 이런 아이들의 세계를 들여다보며, 장난이라고 여겨지는 행동들이 어떻게 누군가의 삶을 흔들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 학교 폭력의 진짜 얼굴을 마주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악플 전쟁 2: 불편한 장난>은 이 어려운 문제에 대해 솔직하고 공감가는 방식으로 다가선다. 이야기는 주인공 장미와 그녀를 괴롭히는 보경이 패거리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 책 속 장미는 매일 보경이와 그의 친구들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이들의 행동은 외부에서 보기엔 단순한 장난일 수도 있지만, 장미에게는 매일의 고통이다. 그러나 이야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1편에서 갈등을 겪었던 친구들이 다시 나타나 장미를 도와주며, 장미는 이들의 도움으로 다시 용기를 얻게 된다.

 

💡 작가는 장난이라는 이름 아래 숨겨진 폭력의 심각성을 섬세하게 그려냈다. 캐릭터들의 갈등과 해결 과정은 아이들에게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인지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폭력에 대한 예방과 대처 방법도 일러준다.

 

✍️ <악플 전쟁 2: 불편한 장난>의 가장 큰 매력은 등장인물들의 성장이다. 폭력의 피해자인 장미가 처음엔 힘들어하지만, 친구들과 함께 힘을 모아 극복해 나가는 과정은 가슴을 뭉클하게 만든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상황을 극복하는 방법뿐 아니라, 친구에게 상처 주는 행동이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도 배울 수 있다.

 

💡 학교폭력 문제는 단순히 피해자와 가해자의 문제가 아닌, 우리 모두의 문제이다. 작가는 동화를 통해 학교폭력이 개인적 차원을 넘어서 사회적 차원의 문제라는 메시지를 우리에게 전한다.

 

👥 이 책을 다음과 같은 분들께 추천하고 싶다.

🌱 학교 폭력의 현실을 깊이 이해하고자 하는 분들

🌱 어린이들의 섬세한 마음을 헤아리고 싶은 부모님, 선생님들

🌱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공감과 존중의 가치를 배우고 싶은 어린이들

🌱 사회 문제에 대해 성찰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추구하고 싶은 모든 이들

 

이 책을 통해 학교 폭력이 단순한 장난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장미와 보경이의 이야기를 통해 폭력의 심각성과 그로 인한 깊은 상처를 이해할 수 있었다.

 

🌟 <악플 전쟁 2: 불편한 장난>은 학교 폭력 문제를 사실적으로 그려내며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동화다. 또한, 단순한 문제 제기에 그치지 않고 폭력의 굴레에서 벗어나기 위한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이 서로를 존중하는 방법과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 출판사(@byeolsoop_insta)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악플전쟁2 #불편한장난 #별숲 #별숲동화마을 #학교폭력 #장난과폭력사이#초등중학년부터 #초등책추천 #초등독서 #초등논술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