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923일의 생존 기록
김지수 지음 / 담다 / 2023년 6월
평점 :
#도서협찬
#3923일의생존기록
#김지수
#담다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것은 때로는 지치고 힘들 수 있다. 일상이 가져다주는 스트레스, 잡념, 타인의 기대에 부응하려는 압박감과 같은 요인들로 인해 많은 사람이 정신적인 건강에 문제를 겪는다. 사실, 이는 현대인들이 피할 수 없는 현실의 일부이다. 하지만 우리 사회는 정신질환에 대한 이해와 인식이 여전히 부족하다.
📖<3,923일의 생존 기록>은 우리가 마주하는 현실 그리고 일상에서 극복할 수 없는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3,923일의 생존 기록>은 한 보건의료 전문기자의 솔직하고 강렬한 우울증 및 공황장애 투병기를 그려낸 책이다. 그녀의 힘겨운 여정을 직접 들을 수 있게 해주는 이 이야기는 독자들에게 우울증과 공황장애라는 정신질환에 대한 진솔한 이해와 공감을 요청한다.
📖김지수 작가는 과거 보건의료 전문기자로 활동하면서 겪었던 다양한 인터뷰와 에피소드를 통해 자신이 겪었던 우울과 공황장애의 경험을 용기 있게 펼쳐놓는다. 또한 그녀는 이 책을 통해 독자들에게 우울증이나 공황장애 등의 정신질환은 전문가의 도움 없이 혼자 해결하기 어렵다는 사실을 강조한다.
📖진솔한 김지수 작가의 이야기는 자신을 탓하고 스스로를 괴롭히는 사람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하며, 우리가 갖춰야 할 건강한 자아존중에 대해 깨달음을 준다. 우리는 종종 외부의 기대에 맞춰 살아가며 스트레스를 받고, 그 과정에서 번아웃에 이르기도 한다. 이에 대해 작가는 우리 자신이 나의 가장 소중한 친구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녀는 기자 생활을 포기해야 했지만, 그것이 작가로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계기가 되었다. 그녀의 글은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 우울증과 공황장애를 겪고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불어넣어 준다.
🖋️<3,923일의 생존 기록>은 그 자체로 한 사람의 용기 있는 삶의 고백이다. 그러나 동시에 이 책은 우리 모두에게 마주해야 할 우리의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한 교훈을 전한다.
🖋️깊은 고통 속에서도 꿋꿋함을 잃지 않고 삶을 이어가는 작가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 주변에 있는 정신적 고통을 받는 분들을 돌아볼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나 그리고 우리라는 존재를 서로 바라보고 이해를 통해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가길 진심으로 바란다.
@jisu2100
@damda_book
#공황장애 #우울증 #연합뉴스기자 #생존 #자살예방 #정신질환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서평단 #서평단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