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내 인생이 참 좋다 - 매일 새로 만나는 생의 찬란함에 관하여
메리 파이퍼 지음, 허윤정 옮김 / 티라미수 더북 / 2023년 4월
평점 :
#나는내인생이참좋다
#메리파이퍼
#티라미수더북
🖋️당신의 인생은 행복한가? 얼마 전까지 ‘나는 행복한가?’라는 물음에 ‘그렇다’라고 대답할 수 없었다. 무엇이 행복인지, 어떻게 사는 것이 행복인지 알지 못했다. 그저 주어진 날이 벅차고 사람들 앞에 서는 것이 두려웠다. 이번에 읽게 된 <나는 내 인생이 참 좋다>의 메리 파이퍼는 빛과 무상함을 통해 우리에게 삶을 즐기는 법을 알려주고, 자신의 인생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라고 말한다.
📖<나는 내 인생이 참 좋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임상심리학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메리 파이퍼의 삶을 바탕으로 한 에세이다. 어린 시절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그녀의 삶 전체를 재조망하며 작성한 이 책에는 삶을 바라보는 그녀만의 철학이 담겨 있다.
📖그 철학은 바로 삶의 빛 그리고 무상함을 찾아내는 방법과 자신의 인생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태도다. 이 책은 각자의 인생에서 빛과 의미를 발견하고, 치유하는 이야기를 짓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는 작가의 메시지가 잘 드러나는 책이다.
🔖“우리는 굴광성이다. 빛 쪽으로 자라나는 존재다. 조금만 안내를 받으면 대부분은 탄력적이고, 연결되고, 빛이 가득한 삶으로 나아갈 수 있다.”
📖우리의 인생도 <나는 내 인생이 참 좋다>에서 언급한 것처럼 빛과 무상함을 찾아 나아가야 한다. 그리고 그것이 자신의 삶에서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깨닫는 과정이 필요하다. 이 과정은 삶에서 좌절하거나 힘들 때, 자신의 인생을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새로운 시각을 갖도록 도와준다.
🖋️책을 읽는 이유는 지적 호기심을 채우기 위함도 있지만, 작가가 우리에게 던지는 인생에 대한 질문을 통해 우리가 앞으로 살아가는데 어떤 부분을 고민하고 나아가야 하는지 그 실마리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내 인생이 참 좋다>는 그런 의미에서 우리가 앞으로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는 실마리를 제공하는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인생에서 더 많은 빛과 의미를 찾아 나갈 수 있다는 것과 우리의 삶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여러분도 <나는 내 인생이 참 좋다>를 통해 인생을 더욱 행복하고 의미 있게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배워보길 바란다.
👍@tiramisu_thebook 책을 통해 긍정과 회복, 균형에 대해 고민해보고, 삶이 주는 기쁨이 무엇인지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나는내인생이참좋다 #메리파이퍼 #인문 #에세이 #티라미수더북 #책 #도서지원 #도서협찬 #서평 #서평단모집 #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