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인생을 아이처럼 살 수 있다면 - 두려움 없이 인생에 온전히 뛰어드는 이들의 5가지 비밀
존 오리어리 지음, 백지선 옮김 / 갤리온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시인생을아이처럼살수있다면
#존오리어리
#갤리온


🔖​삶에 경이로움과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5가지 감각


🖋️​9살의 나이에 끔찍한 화재 사고로 인해 전신 3도 화상을 입었습니다. 피부가 녹고 손가락 열 개를 전부 잃은 소년의 생존 가능성은 0%. 극한의 고통 속에서 치열하게 삶을 이어가려는 각고의 노력은 소년을 다시 일어설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기적을 경험한 그가 다른 이들에게 삶의 열정에 불을 지피는 법을 전달하고 글을 썼습니다. 바로 <다시 인생을 아이처럼 살 수 있다면>의 저자 존 오리어리의 이야기입니다.

📖​<다시 인생을 아이처럼 살 수 있다면>은 어린아이 같은 경이로움, 호기심, 몰입, 소속감, 자유로움으로 삶에 접근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알려주는 책입니다. 저자인 존 오리어리는 자기 경험과 그가 만난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삶을 온전히 만끽하며 사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우리는 황홀한 광경에 놀라고, 낯선 것에 호기심을 갖고 있었습니다. 오늘이 지나면 더 이상의 시간이 없는 것처럼 놀이에 흠뻑 빠져서 놀기도 했습니다. 선천적으로 우리가 가지고 있던 이 5가지 감각들은 어른이 되면서 잃어버리거나 너무 무뎌져 버렸습니다. 저자는 쳇바퀴처럼 돌아가는 지루한 일상에서 우리의 식어버린 열정을 다시 불타오르게 하기 위해 아이들이 매일 보여주는 5가지 감각을 깨울 이야기들을 우리에게 들려줍니다.


🔖​“누구나 살면서 손가락이 없는 손으로 피아노를 쳐야 하는 상황에 놓인다. 어찌해야 할지 모르는 그런 상황 말이다. 중요한 건 망가진 두 손을 들고 연주를 포기하느냐, 타고난 잠재력을 발휘해 나만의 곡을 연주할 새로운 길을 찾느냐다.”


📖​우리가 잃어버린 경이로움, 기대감, 몰입, 소속감, 자유라는 감각을 어른이 되면 왜 잃어버리는 걸까요? <다시 인생을 아이처럼 살 수 있다면>에서는 우리가 나이가 들면서 일, 책임 및 의무와 같은 실질적인 문제에 더 집중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현재 순간에 덜 집중하고 과거와 미래에 더 관심을 두게 되어 현재 순간의 경이로움과 기쁨을 잃게 됩니다.

📖​그렇다면 잃어버린 감각을 되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자는 어린아이 같은 호기심으로 삶의 작은 것에 주목하고 그 순간에 존재함으로써 우리는 잃어버린 기쁨과 경이로움을 재발견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그리고 타인과 의미 있는 관계를 형성하고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삶의 목적과 의미를 찾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너무 늦은 때란 없다, 내가 원한다면.”


🖋️​절망적이었던 상황 속에서 다시 일어나 많은 사람에게 꿈과 희망을 일깨워 주는 존 오리어리의 이야기는 그저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는 저에게 큰 울림을 주었습니다. 내면에 꽁꽁 묻어두었던 열정이 꿈틀대는 것이 느껴질 정도로 그의 이야기는 강렬했고 의미심장했습니다. 마흔이 지나 이젠 무엇을 시도하기에 늦었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다시 인생을 아이처럼 살 수 있다면>을 통해 용기와 희망을 다시 품게 되었습니다.

🖋️​부정적인 생각들로 지루한 일상을 힘겹게 보내고 있는 분들 그리고 선물 같은 일상의 기쁨을 누리고 매일매일을 의미 있는 시간으로 채우고 싶은 분들에게 일독을 권합니다.


👍@woongjin_readers 책을 통해 어린 시절의 감각을 떠올리며 어떻게 하루를 의미있게 보낼지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존오리어리 #다시인생을아이처럼살수있다면 #갤리온 #웅진지식하우스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서평 #서평단모집 #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