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교육을 이기는 엄마표 영어 - 엄마가 가르쳐도 영어 영재 된다
김은경 지음 / 미다스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사교육을이기는엄마표영어
#김은경
#미다스북스
🔖“엄마표 영어, 평범한 영알못 엄마의 노하우”
🖋️대한민국 사교육 시장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아마도 영어일 것입니다. 우리 아이만큼은 네이티브 못지 않은 외국어 구사 능력을 갖추길 원하는 부모의 교육열을 뒷받침하기라도 하듯 영어 교구와 교재, 영어 유치원과 같은 다양한 사교육 기관이 있습니다. 하지만 평범한 가정에서는 사교육비를 감당하기가 벅찬 것도 현실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이 바로 ‘엄마표 영어’입니다. 하지만 언제부터 시작해야 할지, 어떤 방법으로 ‘엄마표 영어’를 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사교육을 이기는 엄마표 영어>는 영어를 전공하지 않은 평범한 엄마가 성공시킨 엄마표 영어의 노하우를 담은 책입니다.
🔖“언어는 꾸준히, 성실히 인풋해주는 것이 유일한 실력 향상 방법입니다.”
📖<사교육을 이기는 엄마표 영어>의 저자는 우리 주변의 지극히 평범한 육아맘입니다. 두 아이의 엄마인 그녀는 출산 후 지금까지 10년간 꾸준하고 묵묵하게 엄마표 영어를 진행했습니다. 영어 몇 마디 꺼내기도 힘들었다는 자신의 영어 실력을 솔직히 고백하는 저자는 엄마표 영어에 대해 단호하게 이렇게 말합니다.
🔖“엄마표 영어는 가르치는 영역이 아닙니다.”
📖영어를 잘 모르는 엄마가 영어 학습법을 공부해서 아이에게 지도한다는 것은 엄마표 영어를 완전히 잘못 이해한 것입니다. 엄마가 어떤 모습을 하고 있느냐에 따라 영어에 대한 아이의 감정이 결정되기 때문에 엄마표 영어에서는 엄마의 마음가짐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환경이라고 강조합니다.
📖그리고 저자가 강조하는 또 하나는 모국어입니다. 엄마표 영어와 모국어 사이에 무슨 관련이 있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외국어인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는 우리말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튼튼한 우리말을 토대로 영어 실력도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아이가 언어를 배울 때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그것은 곧 책입니다. 아이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동화책을 읽으면서 모국어를 배우게 되며, 이것은 외국어인 영어를 배울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엄마와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며 재미있게 읽은 동화책들이 쌓이면, 아이의 마음속에는 영어 도서관이 생기게 됩니다.
🖋️엄마표 영어는 단순히 사교육비를 아끼는 데 목적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 아이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부모가 아이와 상호 교감을 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는 데 있습니다. 그동안 엄마표 영어는 영어를 잘하는 부모들만 할 수 있는 것으로 여겨졌고, 이로 인해 지레 겁을 먹었었습니다. 진정한 엄마표 영어는 우리 아이에 대한 확고한 교육 철학을 기반으로 영어를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에 있습니다. <사교육을 이기는 엄마표 영어>를 통해 아이와 부모가 함께 나란히 달려가는 엄마표 영어를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midasbooks 책을 읽고 엄마표 영어를 다시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엄마표영어 #영어사교육 #영어교육 #자녀교육 #영어책추천 #자녀교육책추천 #서평단모집 #서평단발표 #서평단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