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달력으로 배우는 세계 역사문화 수업 - 초등생을 위한 달력 속 재미난 세계사 이야기, 2023 올해의 청소년 교양도서 추천도서 ㅣ 달력으로 배우는 수업
서민영 지음 / 글담출판 / 2023년 1월
평점 :
얼마 전 튀르키예 지진으로 많은 사상자가 발생하고 전 세계가 구조대와 구호 물품 등을 통해 지진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분들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지구에서 일어나고 있는 여러 문제들에 관심을 기울이고 더 많은 교류와 협력이 필요한 이야기를 어떻게 전달하면 좋을까요? 바로 책을 통해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세계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달력으로 배우는 세계 역사 수업>입니다.
사실 세계사는 아이들에게 상당히 어려운 과목입니다. 한국의 역사도 버거운데 세계사는 아이들의 언어로 진짜 넘사벽입니다. <달력으로 배우는 세계 역사 수업>은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사를 재밌게 받아들일 수 있을까?’라는 한 선생님의 고민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책은 봄여름가을겨울의 사계절로 나누어 모두 4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챕터는 다시 월별로 나뉘어 날짜별로 역사적인 사건들이 소개됩니다. 다양한 사진과 함께 소개되는 사건들은 이야기 형식으로 제공되어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달력에 담겨 있는 평범한 하루 속 특별한 역사 이야기는 외울 것이 많아 세계사를 싫어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세계여행 같은 느낌을 줍니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이 궁금해하거나 더 알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영상자료 등을 함께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에서 아이가 하고 있는 워크지는 아래의 블로그에 가시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geuldam4u/222987033712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