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브랜드로부터 배웁니다 - 일에 대한 관점도, 삶을 위한 태도도
김도영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1월
평점 :
🖋️‘브랜드’라는 단어를 들으면 어떤 생각이 떠오르나요? 저는 삼성, LG, 나이키 등의 회사나 상품을 나타내는 이미지 같은 것이 떠올랐습니다. 그렇게 단순하게만 생각했던 ‘브랜드’라고 하는 단어에 대한 생각을 송두리째 바꿔준 책이 있어 소개합니다. 바로 <브랜드로부터 배웁니다>입니다.
📖<브랜드로부터 배웁니다>에는 우리에게 친숙한 애플이나 조던, 네스프레소와 같은 브랜드부터 안테룸 호텔 교토, 리모와 등 생소한 브랜드까지 모두 18개의 브랜드가 소개됩니다.
📖각양각색의 브랜드들에는 나름의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숨겨져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브랜드 경험 기획을 맡고 있는 이 책의 김도영 저자님은 세밀한 시각과 감성이 돋보이는 문장을 통해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이 책은 각 브랜드를 통해 어떻게 하면 성공하는지, 브랜딩을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것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브랜드에 관한 이야기 속에 그들이 바로 보고 있는 가치와 의미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이것을 삶에 대한 관점과 태도를 바꿀 수 있는 스토리로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책을 읽는 동안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이 계속 이어집니다. 나는 여기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라는 고민이 이어지게 되는 것이죠.
🖋️결국 브랜드라고 하는 것은 ‘나 자신’에 대한 이야기로부터 출발합니다. 내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가 무엇인지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자기다운 방식으로 표현해나가는지에 대한 것이 브랜딩의 시작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끊임없이 스스로를 갈고 다듬어야 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브랜드에 관한 새로운 시각을 통해 사고의 유연함과 삶에 대한 의미를 발견했던 소중한 시간, <브랜드로부터 배웁니다>였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